청년 전세자금대출 무직도 가능해? 자격조건 8가지 외


청년 전세자금대출 무직도 가능할까요? 많은 분들이 원하시고 또 정보를 알아보고 계십니다. 우리나라 경제가 코로나 시국 이후로 많이 안좋아졌는데요.

그로 인해서 직장이 사라지거나 직업을 구하기 어려운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하지만 그런 상황이라도 내 집 마련의 꿈을 쉽게 포기할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직업이 없어도 받을 수 있는 버팀목 전세자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 예정인데요 1금융권의 전세자금대출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관련글 – 새마을금고전세자금대출 신혼부부 조건

청년 전세자금대출 무직도 가능한 버팀목 전세대출

정부에서는 서민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제도를 내놓고 있습니다. 버팀목 대출은 주택도시기금에서 지원하고 있으며 전월세 보증금 지원의 일환으로 시행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청년을 위한 지원 정책으로 분류되어서 당장 무직이라도 조건이 맞으면 가능하다는 사실에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자격조건

청년 전세자금대출 무직이라도 받을 수 있기에 조건은 굉장히 꼼꼼히 보는 편인데요. 다양한 방면에서 세우는 조건이 맞아야 합니다.

  1. 주택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지불
  2. 대출접수일에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의 세대주(예비 세대주 포함)
  3. 세대주 포함 세대원 전원이 무주택
  4. 주택도시기금대출, 은행재원 전세자금대출 및 주택담보대출 미이용자
  5. 대출신청인과 배우자의 합산 총 소득이 5000만원 이하(특정 조건 만족할 시 6000만원이하)
  6. 2021년도 기준 순자산 가액이 2.92억원 이하
  7. 신용정보 관련 특이사항 무
  8. 대출접수일 공공임대주택에 입주하고 있는 경우 불가

관련글 – 중소기업청년 전세대출 활용하기

신청시기

임대차계약서상 잔금지급일과 주민등록본상 전입일 중 빠른 날로부터 3개월 이내까지 신청해야합니다.

계약을 갱신하려는 경우 갱신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신청해야합니다. 월세에서 전세로 전환한 경우에는 전환일로 따집니다.

대상주택

임차 전용면적은 주거용 오피스텔을 포함하여 모두 85제곱미터 이하 주택이어야 합니다. 쉐어하우스는 예외적으로 면적 제한이 없습니다.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이 가능한 쉐어하우스는 채권양도협약기관이 소유한 주택에 한정하고 이런 경우 예외적으로 면적 제한이 없습니다.

임차보증금이 1억원 이하인 주택이 대상이 됩니다.

대출한도

다양한 산출 공식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작은 금액으로 산정됩니다.

  1. 호당대출한도 최대 7000만원
  2. 소요자금에 대한 대출 비율(신규계약은 전세금액의 80% 이내, 갱신계약은 증액금액 이내에서 증액 후 총 보증금의 80% 이내)
  3. 담보별 대출한도(한국주택금융공사 전세대출보증, 주택도시보증공사 전세금안심대출 보증, 채권양도협약기관 반환채권양도)

대출금리

금리는 변동금리를 따르며 가장 기본적으로 부부합산 연소득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부부 합산 2000만원 이하는 1.5%가 적용됩니다.

2000만원 초과 4000만원 이하는 1.8%, 4000만원 초과 6000만원 이하는 2.1%가 적용됩니다.

이외에 다양한 추가 우대금리 조건들을 만족시키는 경우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최저 금리는 연 1%로 제한됩니다.

청년 전세자금대출 무직으로 각광받고 있는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입니다. 초기 2년으로 시작하여 4최대 4회 연장으로 10년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관련글 – 1억 전세대출 이자 얼마나 될까

소득이 낮은 청년들의 내 집 마련을 위한 복지 정책으로 큰 금액에 저금리로 제공하고 있으니 요건이 맞으신다면 꼭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위에서 짚어드리지 못한 보다 상세한 세부 조건들이 있으니 직접 상담을 받아보셔야 정확한 견적을 아실 수 있답니다.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