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만 모르는 코로나 백신 뉴스(8/12)


코로나 델타 변이로 인한 4차 유행이 지속되는 가운데, 꼭 알아야 하는 백신관련 이슈를 ‘당신만 모르는 코로나 백신뉴스’로 정리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당신만 모르는 코로나 백신 뉴스(8/12)

코로나 백신 사전예약 진행중(8/9~)

현재 만 18세~49세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 사전예약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8월 12일 20시부터는 주민등록상 생년월일 끝자리가 ‘2’인 사람이 예약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홈페이지 다운도 그리 많지 않다고 합니다. 아래 글을 참고하셔서 꼭 예약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화이자, 모더나)


코로나뷰

코로나 백신소식 뿐만아니라 코로나 발생현황, 거리두기, 재난지원금 등 최신뉴스들을 빠르게 전해주는 채널입니다. 현재 친구추가 이벤트 중(8/22까지)이네요 친추 하시고 스타벅스 쿠폰도 받아보세요~

  • 코로나 뷰 채널 ‘홈’ 탭에 있는 쿠폰 발급받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코로나19 지역별 발생 현황

지역명을 클릭하시면 지역별 코로나 발생 세부현황으로 이동합니다.
서울시 √부산시 √대구시 √
인천시 √광주시 √대전시 √
울산시 √세종시 √경기도 √
강원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
경상남도 √제주도 √

코로나19 백신 접종현황

지난 9일부터 코로나 백신 10부제가 시작되어 운영되면서 많은 분들이 예약을 하고있습니다. 8월 11일 기준으로 질병관리청에서 발표한 예방접종 현황을 알아보겠습니다.


2차접종일정 조정 (4주이내 -> 6주이내)

8월 16일 이후 2차접종이 예정되어 있던분들은 접종간격을 3~4주에서 5~6주로 조정하고 변경된 예약일을 문자 발송한다고 하니, 대상이 되시는 분들은 추진단에서 보내는 문자를 잘 받아보셔야 할것 같습니다. 교육이나 보육분야에 종사하는 분들은 3주->5주로 조정됩니다.


코로나 집단발생 관련 확진자 이동경로

최근 일어난 집단발생 관련 반복 대량 노출장소 현황으로 해당 시간대에 시설을 방문하신분들은 증상이 없어도 진단검사를 꼭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백신 별 부작용

우리나라에서 접종 중인 백신 4가지의 부작용을 정리해 두었으니 접종하시는 백신 별로 알아 두셨다가 백신접종 후 이상반응이 생기면 바로 병원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백신 별 부작용
모더나 백신 부작용
화이자 백신 부작용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
얀센 백신 부작용

코로나 백신 사전예약 홈페이지/전화

현재 10부제로 운영되고 있는 사전예약 홈페이지(아래참고) 에서는 대리예약이 안됩니다. 홈페이지 이용이 어려우신 분들은 주민등록 상 거주지의 상담센터로 전화하셔서 예약 하셔야 합니다.

지역별 코로나19 백신 전화예약 운영현황
서울시 √부산시 √대구시 √
인천시 √광주시 √대전시 √
울산시 √세종시 √경기도 √
강원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
경상남도 √제주도 √

60~74세 미접종자 사전예약

시스템 상 예약이력이 없거나 접종이력이 없는 고령층 분들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주변에 아직 백신 접종 안하신 분들이 있다면 전해주세요. 8월 18일 18시까지 예약할 수 있으며 기존에는 보건소에서만 가능했었지만 동네 위탁의료기관에서도 접종 가능하도록 바뀌었습니다.


국산 백신 개발 현황

국내업체(SK바이오사이언스)가 개발중인 코로나19백신이 임상3상 시험 승인을 받았습니다. 현재 국내 업체 백신은 10종류가 진행중이고, SK바사의 백신이 최초로 3상에 진행한 것입니다.

국산백신은 정부와 빌게이츠재단 등의 지원하에 개발이 진행중이며 내년 상반기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하루 빨리 국산 백신이 개발되어 자체 생산 수급이 가능했으면 좋겠습니다. 앞서 소개드린 2차접종 일정 지연 같은것도 결국 다른나라에서 백신을 수급하며 발생하는 문제일 테니까요.

관련뉴스


함께보면 좋은글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