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지원금 계산기 (feat.카카오톡)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을 언제주는거지? 5차재난지원금 나는 받을수 있나? 최근 많이 받는 질문입니다. 과연 나는 대상이 되는지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은 가운데 카카오톡에서 국민지원금 계산기라는 서비스를 내 놓아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국민지원금 계산기 (feat.카카오톡)

코로나19 지역별 발생 현황

지역명을 클릭하시면 지역별 코로나 발생 세부현황으로 이동합니다.
서울시 √부산시 √대구시 √
인천시 √광주시 √대전시 √
울산시 √세종시 √경기도 √
강원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
경상남도 √제주도 √

5차 재난지원금 요약

코로나19 4차 대유행이 아직도 정점을 찍지 않았다는 뉴스들을 보고있으니 많이 불안한것이 사실입니다. 이런 상황에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것이 좋을까? 생각도 해 보지만 오랜기간 지쳐있는 국민들의 소비진작도 필요한것이 사실입니다. 코로나 5차 재난지원금은 1인당 25만원씩 소득 하위 88%에 지급합니다.


국민지원금 계산기

카카오톡안에서는 카카오페이에서 제공하는 국민지원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민지원금을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는 서비스인데요. 복잡한 지급조건을 확인할 필요 없이 아래의 국민지원금 계산기 사용 절차를 참고해서 계산을 해 보시면 됩니다.

  1. 카카오톡 어플을 실행해 주세요
  2. 오른쪽 아래에 … (점3개)를 클릭해 주세요
  3. 위에서부터 내려오다 보면 ‘송금 / 결제 / 자산’ 이 있는데 그 중 ‘자산’을 눌러주세요
  4. 맨 윗부분에 홈 / 자산관리 / 혜택 / 서비스가 나옵니다. ‘서비스’를 눌러주세요
  5. 중간쯤 미니금고 아래에 ‘국민지원금 계산기’ 메뉴를 실행해 주세요
  6. 지원금 대상 조회에 필요한 권한을 요청합니다. 전체동의 해주세요.
  7. 건강보험 가입종류, 건강보험내역, 가구원의 건강보험내역 등을 입력하시고 모의계산하시면 끝!

건강보험료 조회

현재 건강보험료를 조회하고자 하는 국민들이 많아 서비스가 원활하지 않다고 합니다. 추후 안정되면 아마도 국민지원금계산기에서 바로 건보료를 조회해서 넣을수 있을것 같습니다. 현재는 직접 조회해서 입력해야 하네요.


함께보면 좋은글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