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차 재난지원금 관련 꼭 알아야할 소식 3가지


코로나 19 때문에 전국민이 힘든 일상을 보내고 있습니다. 최근 4차 대유행도 확진자 수가 줄어들지 않으면서 많은분들이 걱정을 하고 있습니다. 건강도 걱정되긴 하지만 돈을 벌어야 살 수있는데 경제활동을 하기 위한 외부 활동이 심하게 억제되면서 많은분들이 피해를 입었고 정부는 국민 경제를 위해서 5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결정했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관련 꼭 알아야할 소식 3가지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선정기준과 지급방식

5차재난지원금 중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은 소득 하위 88%의 국민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1인당 25만원씩 지급하는것으로 결정되었으며 선정 기준은 가구 별 건강보험료 본인부담금 합산액(원)으로 합니다. 장기보험료는 제외하구요. 본인이 지급대상이 되는지는 건강보험료 납부액을 조회해 보시면 되는데요, 대략적으로는 아래 표를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1인가구 및 2인이상 외벌이가구

2인이상 맞벌이가구

지원대상 가구 구성은 6월 30일 기준 주민등록표 상의 가구원을 적용하는것을 원칙으로 하고, 가구 구성원의 과세표준합계가 9억원을 초과하는경우, 또는 금융소득합계가 2천만원을 초과할 경우 대상자 선정에서 제외합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은 1인당 25만원 * 가구원 수로 지급이 되고, 성인들은 개인별로 신청 및 지급하고 미성년자는 주민등록 상 세대주가 신청하고 지급받게 됩니다. 온오프라인을 통해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선불카드 및 지역사랑 상품권을 선택해서 수령할 수 있으며 지급일정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국민지원금 계산기

그 외 재난지원금 사용처나 신청 홈페이지, 자주묻는질문 등은 정보가 나오는대로 빠르게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사용처 등 자주묻는질문 (업데이트 예정)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관련뉴스(최신 업데이트)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관련 뉴스 탑3
전남도, 저소득층 추가 국민지원금 오는 24일 지급
[단독] ‘1人당 25만원’ 국민 88% 재난지원금, 이달 말부터 지급으로 가닥
서울시 코로나19 대응 2차 추경 1조 7858억원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 시작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면서 소상공인들 정말 힘든 나날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정부 방침에 따라 집합금지도 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때문에 매장 방문손님들이 줄어들었기 때문입니다. 배달을 통해서 매출을 커버하는곳도 있겠지만 그렇지 못한곳들도 많습니다.

정부는 이에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예산을 증액하여 최고 신청 가능금액은 당초 900만원에서 2천만원까지 늘어났습니다. 2020년 8월 이후에 집합제한 조치를 받았던 소기업이나 소상공인이 대상이 되며 17일부터 공식 홈페이지가 생겼습니다.

개인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면 현재 1차 신속지급이 진행중이니 공식홈페이지를 방문하여 대상자 조회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자주묻는 질문 참고하세요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주요 Q&A
1.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지원대상은?
2. 소기업 기준은? 근로자 수 기준은?
3. 종전과 달리 매출이 감소한 일반업종은 제외되었는데?
4.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과 중복수령 가능한지?
5. 지원대상에 해당하는 집합금지‧영업제한의 의미는?
6. 방역조치 기간의 장‧단기 구분기준은?
7. 경영위기업종 선정기준은?
https://yokoremy.co.kr/9018
9. 언제‧어디에 신청 가능한지?
10. 문자도 못받고, 신청시스템에도 지급대상자가 아니라는데?
https://www.youtube.com/watch?v=zjedu4uD4pA

경기도 3차 재난지원금 지급결정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정부의 5차 재난지원금과는 별도로 경기도민들에게는 100%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겠다고 발표 했습니다. 이 지사는 오래전부터 선별에 비용이 더 드니 전국민에게 재난지원금을 지급하자고 주장해 왔으니… 일관된 정책적 기조를 가지고 가는것 같습니다. 다만 대선주자이기 때문에 나랏돈으로 표사는것 아니냐는 말을 듣기도 하고 있지요.

경기도 3차 재난지원금과 관련한 내용은 아직 많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냥 경기도청 홈페이지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기자회견 했던 자료가 있을뿐입니다. 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는 홈페이지가 나오면 바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 3차 재난지원금 자주묻는질문(업데이트 예정)

코로나뷰

코로나와 관련한 중요한 소식들을 정리해서 알려드립니다. 백신, 재난지원금, 주요정책 등 빠르게 공유해 드리니 꼭 친구추가 해 두시고 자주 방문하세요~


함께보면 좋은 글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