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차 재난지원금 저소득층 추가 지급일 입니다. (24일)


코로나19로 힘들어진 국민들을 위해 5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지난 17일에는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을 지급하였으며 재난지원금 중 저소득층 추가 국민지원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저소득층 추가 지급일 입니다. (24일)

5차 재난지원금 저소득층 지급액

이번 5차 재난지원금은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저소득층 추가 국민지원금,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소상공인 손실보산, 상생소비지원금으로 구분되어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중 저소득층에게 지급하는 저소득층 추가 국민지원금은 24일(오늘) 지급하게 됩니다.

5차 재난지원금 저소득층 추가 국민지원금은 1인당 10만원이며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이나,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등과 중복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자격 및 홈페이지

코로자 저소득층 추가 국민지원금의 경우 별도로 신청하는 홈페이지가 없습니다. 대상이 되는 국민의 경우 일괄 지급합니다. 지원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법정 차상위계층, 아동양육비 지원 한부모 가족으로 ’21년 8월 기준 약 296만명입니다.

지자체 별 홈페이지 바로가기
서울시부산시 √대구시 √
인천시 √광주시 √대전시 √
울산시 √세종시 √경기도 √
강원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
경상남도 √제주도 √

대상이 되는지 확인 할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로 우선 129로 전화해 문의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 번호를 클릭하면 바로 전화를 걸어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129

전화보다는 인터넷으로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복지로 홈페이지‘에 가입되어있는지 확인 해 보시면 됩니다. 복지로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등을 신청할 수 잇는 홈페이지로 본인이 저소득층인 것으로 알고 계시는 분이라면 아마 가입이 되어 있을겁니다. 아래에서 확인해 보시고 가입 전이라면 가입을 해 주시거나 동사무소에 방문해서 자격을 확인하시고 가입해 주시면 됩니다.


지급일과 지급방법

저소득층 추가 국민지원금은 24일(오늘) 별도 신청없이 기존에 등록되어 있는 계좌로 바로 지급이 될 예정입니다. 현금 급여를 받지 않아서 계좌 정보가 없는 기초생활 의료 교육급여 수급자 등의 경우에는 읍/면/동사무소에 신청할 수 있고 확인후에 지급될 수 있습니다.

지급일 기준으로 자격이 있는 가구원 수를 고려하여 가구대표계좌로 일괄 지급됩니다. (3인 가구일 경우 30만원 지급) 그리고 긴급복지 / 한시 생계지원(1차추경) / 상생국민지원금(2차추경) 등과 중복해서 수급이 가능합니다.


관련 뉴스

저소득층 추가 국민지원금 관련뉴스 TOP 5
저소득층 추가 국민지원금, 직접 알려드립니다!
정부, 저소득층 대상 1인당 10만원 '추가 국민지원금' 지급
광진구, 저소득층 대상 '추가 국민지원금' 지급
강북구, 저소득층에 1인당 10만원 추가 국민지원금 [서울25]
제주도, 저소득층 국민지원금 추가 지급…1인당 10만원

그 외 5차 재난지원금 정보


함께보면좋은글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