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만 모르는 코로나19 백신 뉴스 (8/25)


코로나19 4차 대유행이 좀처럼 줄어들지 않고 있습니다. 전국 거리두기 방역은 여전히 강력하게 시행중이며 많은 국민들이 힘들어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의 1차접종률은 50%를 넘어섰으며 모더나 추가공급으로 인한 2차접종일정을 당길 수 있을지도 모른다는 희망적인 소식도 있습니다. 당신만 모르는 코로나19 백신 뉴스(8/25) 전해드리겠습니다.

당신만 모르는 코로나19 백신 뉴스 (8/25)

코로나19 확진자 발생현황 (8/24 0시 기준)

8월 25일 0시 기준으로는 전국 2155명의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수도권에서는 서울 677명, 경기 587명, 인천 120명의 확진자가 발생했고 부산 86명, 대전 64명 등 대부분 전일대비 확진자가 증가하였습니다.


코로나19 일별 확진자 발생 및 완치 추세입니다. 감소하는듯 하다가 다시 늘어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지역별 발생 현황

지역명을 클릭하시면 지역별 코로나 발생 세부현황으로 이동합니다.
서울시 √부산시 √대구시 √
인천시 √광주시 √대전시 √
울산시 √세종시 √경기도 √
강원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
경상남도 √제주도 √

코로나19 최근 주요뉴스

코로나19 최근 주요뉴스
[국내 코로나19 현황] 21시 기준 전 날보다 무려 593명 늘어나 1937명 발생
24일 코로나19 발생현황·백신접종 현황 (종합)
[전세계 코로나19 현황] 총 감염 확진자 2억1천270 만 명
경기도 코로나19 발생 현황(2021.8.24. 10시)
스마트맵으로 코로나19 현황 확인

지역 별 백신접종 현황

코로나19 백신 1차 접종의 경우 전국 52%입니다. 접종 완료한 국민은 25.09%로 누적 약1천3백만명 가량 접종을 마쳤습니다. 전국 지역별 백신 접종은 전남지역이 60.44%로 가장 높고, 세종이 43.43%로 가장 낮게 나타났습니다.


(중요) 코로나19 예방접종 18~49세 전연령층 추가 사전예약

지난 8월 21일 20시부터 전연령층(18~49세)이 코로나19 백신 사전예약이 가능했었습니다. 사전예약은 9월 18일 18시까지로 아직은 시간이 조금 남아있네요. 하지만 빨리 예약을 해야 빨리 접종하고 조금이라도 마음이 편해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현재 접종하고있는 백신의 종류는 화이자 또는 모더나 입니다. 9월 18일 토요일 18시까지 가능하니 좀 넉넉해 보일수도 있지만, 주변에 꼭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 백신 사전예약 홈페이지 (공식)

코로나 백신 사전예약 관련 QnA
주민등록번호상 생년월일이 82년 7월 13일인 경우, 언제 예약할 수 있나요?
10부제 기간 중에 예약을 했는데, 시간을 바꿀 수 있나요?
10부제 예약기간 중 가장 마지막 날인 8월 18일 예약 대상자입니다. 마지막 순서라 불이익은 없나요?
10부제 예약기간에 예약을 못했다면, 언제까지 예약을 완료하여야 하나요?
백신접종 예약할 때 휴대전화, 컴퓨터, 태블릿 등 다양한 단말기를 이용해서 동시 접속해 예약할 수 있나요?
본인인증 수단은 어떤것을 이용할 수 있나요?
본인인증 수단별 혼잡 상황을 확인할 수 있나요?

코로나 백신사전예약은 비대면으로 홈페이지를 이용해 예약하는것이 가장 현명하고 좋은 방법이지만 부득이한 사정이 있으신 분들은 1339 또는 주민등록된 곳의 전화상담 센터를 통해서도 예약이 가능하시니 전화로 예약을 해 보실 분이라면 아래 전화번호를 클릭하거나 지역 별 담당 홈페이지에 상담번호를 참고해 보세요


☎1339

지역별 코로나19 백신 전화예약 운영현황
서울시 √부산시 √대구시 √
인천시 √광주시 √대전시 √
울산시 √세종시 √경기도 √
강원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
경상남도 √제주도 √

코로나19 백신 사전예약 할때 중요한 꿀팁들을 정리해 두었으니 한번 참고해 보세요.


유명 뮤지컬 배우들도 코로나19 백신접종을 통한 극복을 응원하고있네요!


모더나 백신 공급 관련 희소식

모더나사의 백신 공급이 차질을 빚음에 따라서 2차접종 주기가 4주에서 6주로 지연되었었습니다. (지난 뉴스 참고) 그러나 23일 부터 미국 모더나사의 백신 701만회분이 9월 첫째쭈가지 공급됩니다. 이에따라 정부는 6주로 늘렸던 2차접종 기간을 4주로 다시 줄이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제약사에서 백신의 정상적인 효과를 위한 2차접종 기간은 3~4주로 이것은 임상실험 결과에 따른것입니다. 6주 보다는 4주 내에 2차접종을 하는것이 보다 좋은 효과를 가져온다고 볼 수 있겠지요. 이번 모더나 백신의 추가공급을 통해 백신접종률을 높여 빠른 일상회복을 바랍니다.


백신을 맞기 전에는 백신 별 부작용에 대한 정보도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대부분 큰 증상없이 지나간다고 하지만 정확하게 파악하여 이상반응이 나타나면 바로 인근 코로나 대응센터에 연락을 하고 병원 내원을 하시는것이 중요합니다.

코로나 백신 별 부작용
모더나 백신 부작용
화이자 백신 부작용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
얀센 백신 부작용

화이자 백신 FDA 정식승인

최근 많은 사고소식으로 우리를 불안하게 만들었던 화이자 백신이 세계 최초로 미 식품의약국(FDA)의 정식 승인을 받았습니다. 지금까지는 긴급사용승인만 받았는데, 이번에 전면승인으로 백신의 안정성과 효능을 입증한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모더나도 18세 이상의 성인에 대한 전면승인을 6월 신청해 둔 상태입니다. 이러한 백신의 정식승인은 의무적, 자발적 백신 접종을 늘리는 계기를 가져 올 것이라 생각됩니다.


사전예약 말고 잔여백신? AZ 백신의 인기

30대의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을 허용하자 잔여백신으로 나온 아스트라제네카를 맞겠다는 30~40대가 의외로 많았던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는 4차 대유행이 장기화 되어 불안함이 증폭되고 있는 가운데 하루라도 빠르게 백신을 맞고 싶은 국민들이 많았다는것을 의미합니다. 8월 20일 기준 사흘 연속 30~40대 AZ 잔여백신의 접종자는 1만명 이상을 기록했습니다.

25일 현재도 화이자 또는 모더나 백신을 사전예약을 할 수 있으나 AZ 백신은 잔여백신이 꽤나 잘 나온다고 하니 하루라도 빨리 백신을 접종하고 싶은 분은 잔여백신 알람을 설정해 두고 접종하는것도 고려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코로나19 VS 백신접종 무엇이 더 위험할까?

최근 백신접종으로 인한 사건사고들이 전해지면서 많은분들이 불안해 하는것이 사실입니다. 코로나19는 감기처럼 지나가지만 백신맞으면 더 위험한 일이 있을 수 있다는 소문들이 돌고 있는것이 어쩌면 당연할것 같습니다. 코로나19 감염률과 접종이상 발생률, 그리고 치명률과 사망신고율 등을 분석하여 어떤것이 더 위험한지 분석한 뉴스가 있으니 한번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이 지급중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피해가 커지고 국민들의 피로도가 높아지는 가운데 정부는 5차 재난지원금을 빠르게 지급하려고 하고있습니다. 현재 5차 재난지원금 중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은 17일 1차신속지급을 마쳤고 30일에 추가대상자들의 신청을 받을 예정입니다. 또한 24일 어제는 저소득층 추가 국민지원금도 지급을 했습니다.

저소득층 대상으로 하는 국민지원금은 별도 신청없이 계좌로 지급이 되었을텐데 기초생활수급자 등 저소득자임에도 불구하고 입금받지 못한분이 계시다면 주민등록 상의 자치센터 등으로 연락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자체 별 홈페이지 바로가기
서울시부산시 √대구시 √
인천시 √광주시 √대전시 √
울산시 √세종시 √경기도 √
강원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
경상남도 √제주도 √


당신만 모르는 코로나19 백신 뉴스 (지난글)


함께 읽으면 좋은글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