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뉴스] 17일부터 잔여백신으로 2차접종 가능


9월 17일(금) 부터 잔여백신으로 코로나백신 2차접종이 가능해 집니다. 18세 이상의 미접종자들 약 5백만명도 추가예약을 통해서 백신을 추가접종 할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에서는 “17일부터 SNS 당일 신속예약 서비스 또는 의료기관 별 예비명단을 활용해서 2차접종도 잔여백신으로 예약하고 접종할 수 있게된다”고 밝혔습니다.

[백신뉴스] 17일부터 잔여백신으로 2차접종 가능


예약 전 필수 확인사항

잔여백신 2차접종은 백신 별 허가범위를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화이자백신의 경우 1차 접종일로부터 3주, 모더나와 아스트라제네카의 경우 4주가 지나야 합니다. 백신 수급이 불안정해서 2차접종까지의 기간이 6~8주로 늘어났던것을 생각해보면 아주 다행스러운 것이라 생각됩니다. 백신 별 허가범위를 벗어난 경우 잔여백신을 예약할수 없고, 기존에 예약했던 백신과 같은 백신으로 예약해야 합니다.


백신 별 부작용 확인도 꼼꼼하게!

백신 2차접종에 앞서 백신 별 부작용도 꼭 확인하고 건강상의 이상신호가 오면 지체없이 인근 병원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백신 별 부작용
모더나 백신 부작용
화이자 백신 부작용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
얀센 백신 부작용

잔여백신 예약 시 공인인증서는 간편하게

예약에 필요한 인증은 카카오톡이나 네이버 공인인증서 발급을 통해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네이버,카카오) 발급방법
네이버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카카오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아스트라제네카 2차접종

아스트라제네카의 2차접종일은 원래 1차접종 후 8주 이후로 설정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번에 사전예약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4~12주 사이로 변경할 수 있고, 위탁의료기관의 기간을 고려해서 홈페이지 접속일 기준으로 2일 후부터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해 참고하세요.


18세 이상 미접종자

18세 이상의 미접종자들은 18~49세 청잔년층의 1차 접종이 마무리 되는 시점인 10월 1일부터 16일까지 추가접종을 할 수 있습니다. 전국 위탁의료기관에서 화이자 또는 모더나 백신을 맞을 수가 있습니다. 사전예약은 18일 밤 8시부터 30일 오후 6시까지 사전예약 홈페이지에서 예약하고 맞으면 됩니다.


코로나 확진자 현황

아직은 4차유행이 수그러들지 않고 있는것 같습니다. 수도권에 집중된 확진자가 추석때 전국으로 퍼지지 않을까 하는 염려가 되기도 합니다. 백신 접종이 70%인가 넘으면 위드코로나 시행이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19 지역별 발생 현황

지역명을 클릭하시면 지역별 코로나 발생 세부현황으로 이동합니다.
서울시 √부산시 √대구시 √
인천시 √광주시 √대전시 √
울산시 √세종시 √경기도 √
강원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
경상남도 √제주도 √

함께보면 좋은글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