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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의사들이 ‘사과’와 ‘이것’을 같이 먹으면 좋은 효과를 얻는다는 특별한 이유


    사과는 1년 내내 섭취해야 할 과일로써, 건강 관리에 아주 유익한 식품입니다. 특히 아침에 먹는 사과는 절대적인 보약이라고 불릴만큼 건강에 좋다고 하는데 특히 사과는 새콤달콤하고 아삭한 식감을 가지고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과일입니다.

    사과에 풍부한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 천연 화학물질들은 우리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는데요. 오늘은 사과의 효능과 사과와 같이 먹으면 좋은 음식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 사과의 효능 ]

    1.유해 콜레스테롤을 낮춰줍니다.

    중간 크기의 사과 한개에는 식이섬유 4g 정도가 들어있습니다. 이 중 일부는 팩틴의형태를 취하고 있는데 팩턴은 수용성 식이섬유로,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것과 연관이 있는 물질로써 유해한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차단합니다.

    2. 포만감을 지속해줍니다.

    사과가 제공하는 식이섬유는 칼로리를 소비하지 않으면서도, 포만감을 오해 지속시켜줍니다. 우리의 몸은 설탕이나 정제된 곡물에 비해서 복합 식이섬유를 소화하는데에 더욱 오랜 시간을 사용하기 때문에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또한 포만감을 오래 지속하게 되면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면역체계가 증가합니다.

    사과는 면역체계를 증강시킵니다. 오렌지에 비교할 수 없지만 사과에도 꽤 많은 양의 면역체계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C가 있으며, 중간 크기의 사과에서 8m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에 하루에 섭취해야 할 양의 14%에 해당합니다.

    4.다이어트 효과에 좋습니다.

    사과 껍질에 포함되어 있는 물질 중 하나인 우르솔산이라는 물질은 비만의 위험성을 낮추는 것과 연관이 있는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 물질이 칼로리 소모를 증가시키고, 근육을 증가시키기 때문이라고 하며, 다이어트 효과에도 좋습니다.

    5. 폐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사과 껍질에서 찾아볼 수 있는 퀘르세틴이라고 불리는 산화방지제 성분을 통해서 폐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데, 폐 건강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는 한 주에 적어도 5개 이상의 사과를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6. 두뇌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사과는 아세틸콜린 생성 증대와 연관이 있습니다. 이 물질은 신경세포간 의사소통을 진행하게끔하는데, 사과는 기억력을 증진 시키고, 알츠하이머가 발병할 확률을 크게 낮추어 주는 셈입니다.

    7. 당뇨 위험성을 낮추어 줍니다.

    사과 및 블루베리는 2형 당뇨병이 진행될 위험성을 낮추는 데에 도움이 된다고 밝혀졌는데요. 이러한 효과는 산화방지제와 안토시아닌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제 사과와 함께 먹으면 큰 도움을 주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꿀

    꿀에는 각종 비타민과 유기물, 효소 등 다양한 영양소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꿀과 사과를 같이 쪄서 먹으면 위장을 편안하게 하고 독소제거 등 여러가지 효능이 있습니다. 이는 사과에 열을 가하면 폴리페놀 성분이 향산화 효과가 증대되기 때문입니다.

    2. 고구마

    고구마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항암효과와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고구마 속에 들어있는 아마이드 성분 때문에 장에서 이상 발효를 일으켜 가스가 차고 설사를 유발하기도 하는데 이럴때 고구마와 사과를 같이 먹는다면 그 증상을 없앨 수 있습니다.

    3. 부추

    부추는 항함효과와 혈압관리, 활력충전 등 다양한 효능이 있는 채소입니다. 하지만 부추 특유의 풋내와 쓴맛으로 먹기 꺼려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부추를 사과와 같이 먹는다면 이런 특성을 보와하여 더욱 건강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사과의 각종 산과 당질들이 부추 특유의 맛과 향을 증화시키기 때문입니다. 부추의 황화아일 성분은 사과의 비타민B1 흡수를 증가시켜 소화력 증진과 살균 작용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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