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 낮추는 비결, 이거 하나로 종결


오이는 식이섬유와 수분을 비롯해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자주 섭취해주면 건강에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채소 입니다. 대부분 생으로 오이를 많이 드시는 경우가 많고, 인스턴트 식품으로도 피클로 많이 드시는 경우가 많으실 텐데요!

이 오이를 3시간 동안 물에 담근 후 우려진 물을 먹으면 엄청난 효능을 얻을 수 있다는 정보, 알고 계셨나요??

물에 담근 오이를 먹었을떄 생겨나는 변화

체내 독소 제거

오이물을 꾸준히 먹으면 만병의 근원인 체내의 독소를 없앨 수 있습니다. 오이는 플라보노이드와 비타민과 칼륨 등을 함유하고 있어 이뇨 작용을 촉진시키며 디톡스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덕분에 인체에 유해한 독소들이 배출되어 부기가 빠지고 피로가 풀리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항암 효과

오이속에 함유된 큐커비타신은 돌연변이 세포의 분열을 차단하여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오이는 유방암과 자궁암, 전립선암 예방에 탁월한 효능을 지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체내 수분 공급

오이물은 일반 물보다 더 효과적으로 체내에 수분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오이와 레몬을 섞은 물은 시중에 판매되는 이온음료보다 더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으며 꾸준히 섭취하면 신진대사 개선에 도움을 얻어 체내 세포들이 활발하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혈압 안정화

오리를 우려낸 물을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과 영양소가 풍부하며 특히 칼륨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원활한 수분 공급은 물론, 칼륨 섭취로 혈액순환이 안정화되고 심장 기능을 향상시켜줍니다. 평소 혈압이 높아 걱정되셨던 분들은 오이물을 통해 안정된 혈압을 유지시켜보시기 바랍니다.

피부개선

오이물은 수분을 공급해주기 때문에 피부의 혈액순환에도 좋은 효과를 발휘합니다. 덕분에 독소로 인해 발생한 여드름과 염증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두뇌건강

오이에서 발견된 ‘피세틴’ 성분은 뇌의 기능과 기억력을 향상시키는데에 동무을 줍니다. 특히 두뇌 발달이 한참 진행될 성장기 아이들이 오이를 자주 섭취하면 많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오이물 만드는 법

준비물 : 오이 1개 , 식초 1~2스푼 , 천일염 티스푼으로 1스푼, 생수1L 입니다.

오이를 얇게 썰어준 뒤 미리 준비해둔 생수에 천일염과 식초 그리고 오이를 넣은 후 냉장보관 해 주세요, 2~3시간 정도 우려낸 다음 필요할 때마다 꺼내 드시면 됩니다.

삼투압 작용으로 인해 오이에 든 수분과 각종 영양소가 빠져나오고 소금이 이온화되면서 미네랄 함량이 높아집니다.

맛은 단맛 없는 오이냉국 같은 맛이 나기 때문에 맛있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오이물을 만드는 방법과 오이물을 먹었을 때 나타나는 효과를 알아보았는데요. 특히 요즘 바쁜시대에 인스턴트 음식을 자주 찾다보니 혈압이 높으신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고혈압은 만성질환으로 위험하기 때문에 혈압이 높으신분들은 관리를 미리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이물을 먹고 혈압관리를 하는 것이 약을 먹는 것보다 효과가 좋고 여러 방면에서 건강에 좋기 때문에 오이를 섭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