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를 먹을수록 절대 하면 안되는 운동


요즘 나이를 먹을수록 운동을 해야겠다고 마음을 먹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지만 모든것이 그렇듯, 필요한만큼이 있고 과하게 되면 더 안좋아 지는 경우가 있게 되는데요, 나이가 먹을수록 운동이 좋을 수도 있지만, 좋지 않은 운동도 있다고 하니 아래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고강도운동

tennis | Rules, History, Prominent Players, & Facts | Britannica

마라톤이나 테니스 등등 고강도 운동의 경우에는 나이가 많아 감당할 수 없는 체력소모가 뒤따르게 됩니다. 우리 주변에 있는 전자기기들이나 자동차 등등도 매번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 수 없는 만큼, 우리 몸이 나이가 많아지게 되면 활성산소가 생성되고 노화가 빨라지기 때문에 건강해 지려고 하는 운동이 오히려 우리 몸을 더욱 병들게 할 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유산소 운동’만’ 하는경우

나이가 들어서 운동을 하는 경우에는 근력운동없이 유산소 운동만을 하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그러나 50대 이상 나이가 들어갈 수록 기초대사량을 늘려야 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유산소 운동만 하면 안됩니다. 기초근육량이 많아지면 기초대사량이 높아지기 때문에 조금만 운동을해도 운동효과가 아주 효과적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그리고 유산소 운동만 하게 될 경우에는 관절과 근육이 너무 약해지기 때문에 허리나 무릎의 통증을 쉽게 유발할 수 있습니다.

내 나이가 어때서? 노인도 꾸준한 운동 필요 < 건강일반 < 건강 · 질병 < 기사본문 - 헬스인뉴스

각자의 몸에 맞는 운동을 선택해야…

운동의 종류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꾸준히 운동하는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지금 내 몸의 상태에 맞는 운동을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예를들어 당뇨가 있는 분이 유산소 운동을 하게 되면 저혈당 쇼크가 올 수도있고 무릎이 안좋은 분들이 등산을 무리해서 많이 하면 퇴행성 관절염 등이 올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의 몸 상태를 체크를해서 각자 몸 상태에 맞는 운동을 하는것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