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크론 확진자 70% 이상이 겪은 증상 5가지


코로나19 바이러스의 변종인 오미크론의 확진자가 연일 최고치를 갱신하고 있습니다. 이제 주변에서 오미크론 확진자를 보는것은 그리 대단한 일이 아닌것이 되어버린것 같습니다. 언제 어디서 감염될 수 있기 때문에 오미크론의 증상을 잘 알아둘 필요가 있을것 같습니다.


오미크론 바이러스 증상

오미크론은 상기도에서 바이러스가 복제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델타 바이러스보다 70배 이상 더 많이 복제 된다고 합니다. 다행인 점은 오미크론의 경우 하기도로 침범하지 않기 때문에 폐렴과 같이 심각한 병으로는 발전하지 않는다고 하고 주변에 오미크론 확진자들의 말에 따르면 감기증상과 흡사하기도 하다고 합니다.


인후통

인후통, 음식 삼킬때 아픈 인후염증상_인후통이라면 '코로나19' 의심해봐야 해요! : 네이버 포스트

오미크론에 걸리면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은 인후통입니다. 상기도에 침투하는 바이러스이기 때문에 가장 먼저 목에 통증이 옵니다. ‘목감기’로 오인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만 3일 이상 감기약을 먹는데도 계속 목이 따끔거린다면 신속항원검사를 바로 받아보는것이 좋습니다.


콧물과 재채기

알레르기성 비염, 재발 줄이기 위한 한방치료법

오미크론의 증상 중 대표적인것은 콧물과 재채기 입니다. 이러한 증상은 비염이나 감기에서도 자주 나타나게 되는데요, 비염환자들의 경우 오미크론 증상과 구분하기가 힘든것이 사실입니다. 가장 간단하게 구분해 볼 수 있는 방법으로는 비염환자들의 경우 오전에 자고 일어났을때 재채기가 많이 나오고 콧물을 동반하지만 오미크론 확진자의 경우 시간과 상관없이 콧물과 재채기가 나오니 비염의 증상과 구분할 수 있습니다.


두통과 피곤함

가볍게 넘겨서는 안되는 '두통 증상'으로 알 수 있는 무서운 질병 6가지

감기에 걸리면 인후통이 오기 때문에 기침을 자주 하게 되고 그러면서 머리가 아픈 두통이 오게 되고 피곤함을 많이 느끼게 됩니다. 오미크론 역시 상기도에 침투하는 바이러스이기 때문에 감기증상과 동일한 두통과 피곤함을 동반하게 됩니다.

다른 코로나 바이러스보다는 증상이 가볍다고 느낄 수 있는 오미크론 증상이긴 하지만 사람들은 각자 다른 신체 구조와 유전자를 갖고 있기 때문에 오미크론에 걸리는것은 당연히 좋지 않습니다. 증상을 보인다면 빠르게 신속항원검사를 받아 정확하게 판단하고 올바른 치료를 하는것이 중요하겠습니다.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