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까지 해봤어? 달콤한 꿀 한스푼의 놀라운 변신


최근 들어 극심한 일교차로 인한 감기 바이러스에 고생을 많이 할 것입니다. 이럴때일수록 면역력을 높여줄 수 있는 식품을 먹어줘야 한다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셰적으로 슈퍼푸드로 인정받고 있는 꿀은 향균 작용은 물론, 면역력 강화, 항암 작용, 함염증 및 피부상처 재생 등에 이용되고 있습니다. 꿀은 높은 삼투질 농도, 산도와 갗은 고유한 물리화학적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과산화 수소, 폴리페놀, 메틸글리옥산과 같은 다양한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꿀은 어디에서 재배되었는지 지리적 위치와 수확시기에 따라 그 효과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오늘은 꿀의 대표적인 효능 5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독효과

수많은 현대인들은 음주와 스트레스, 피로, 잘못된 식습관 등으로 인해 몸속에 독소와 노페물이 샇여, 건강에 악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이때, 따뜻한 물에 꿀을 타 마시면 체내 해독작용을 크게 높일 수 있는데, 더 효과를 보려면 레몬즙을 살짝 섞어 마시면 이뇨작용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피부미용

꿀은 까칠까칠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보습효과를 강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꿀의 강력한 성분을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피부에 생기는 트로블을 완화시키고, 피부톤을 밝게 개선시켜줍니다.

여름철 야외 활동 후, 자외선으로 자극 많이 받는 피부에 꿀을 적당히 펴바르며 마사지를 해주면 진정효과와 동시에 보습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높은 포만감

다이어트 중 가장 위험한 것이 허기짐입니다. 게다가 ‘단 음식’을 계속 찾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이때 굴을 먹어주면 좋습니다

꿀은 천연당분을 함유하고 있지만,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설탕과 달리 포만감을 높여주고 단 것을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오히려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피로회복 효과

풍부한 산화방지제가 들어있는 꿀을 매일 아침에 일어나 한 잔 마시면 놀랍게도 피로가 회복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체내에 들어간 산화방지제는 혈액 내의 당뇨 수치 및 수치를 오랫동안 유지시켜, 피곤한 몸을 회복시켜주며 컨디션을 높여줍니다.

콜레스테롤 안정화

잘못된 식습관은 혈관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문제점을 발생시킵니다. 높아진 콜레스테롤은 뇌출혈, 심근경색 등 심혈관 질환을 유발시키며 생명을 위협합니다.

하지만, 굴을 꾸준히 섭취하면 혈관 벽에 쌓인 콜레스테롤과 노폐물을 없애줘, 혈액순환을 높여주고 혈관 건강을 강화시켜줍니다.

그 밖에도 꿀은 체내 면역력을 강화시켜주어, 감기과 같은 질병들로부터 완벽하게 예방할 수 있는 효과가 있어, 건강을 지켜주는 보약과 같은 존재입니다.

평소 감기에 자주 걸리고, 만성피로처럼 온몸이 천근만든 무겁다면 오늘부터 굴물을 하루 한 잔씩 섭취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