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30초만 눌러보세요” 속이 답답할때 효과 좋은 긴급 응급마사지


일을 하거나 야외활동을 하는 경우에 갑자기 속이 불편하고 더부룩해 질때가 있죠. 그렇게 많이 먹지도 않았는데 갑자기 속이 불편할때는 트림이라도 하고 싶어지게 되는데요, 소화불량 약을 먹거나 아니면 다음 끼니는 먹지 않는 방식 등으로 응급처치를 하긴하는데, 30초동안에 바로 할 수 있는 응급처치가 있다고 해서 소개를 해 드릴까 합니다.


30초 응급마사지

TV조선에 ‘내몸 플러스’에서 광균 소화기 내과 전문의가 나와서 소개를 해 준 마사지 방법인데요, 이 마사지를 배워두시면 앞으로 속이 더부룩하거나 할때 급하게 사용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것 같습니다.

먼저 허리를 곧게 세운 뒤 두 손을 모아줍니다. 그리고나서 명치에서 배꼽 아래로 쓸어내려 줍니다.

이 두가지를 30초동안 반복을 해 주면 됩니다.

이름에서 느낄 수 있듯 30초만에 해 볼수 있는 방법인지라 엄청나게 간단한 마사지 인데요, 30초 응급 마사지는 우리가 배가 아플때 어렸을때 부모님이 해 주시던 엄마손은 약손~ 하면서 배를 쓸어 내려주시던 마사지와 비슷한것 같은데… 어떤 원리일까요?

속이 안좋다는것은 위에 스트레스가 쌓여서 긴장한 상태라고 생각하면 되고, 위 근처에는 수많은 근육들과 자율신경들이 분포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쉽게 자극을 받을 수 있는데 이런 근육들을 풀어주게 되면서 위장을 풀어준다고 보시면 된다고 합니다.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