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버릴뻔…” 유효기간 지난 기프티콘 버리지 마세요!


스마트폰을 이용한 기프티콘의 소비가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선물을 할수도 있고 상품권 등을 구매해서 다른사람에게 보내는것도 굉장히 쉽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지요. 그렇지만 기프티콘을 사용하다 보면 유효기간을 지나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유효기간을 지난 기프티콘이라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소개합니다.


기프티콘 환불

기프티콘은 유효기간이 지나도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미사용 금액의 90%를 환불 받을 수 있는데요, 2019년도에 기프티콘을 사용하지 못하고 환불도 받지 않은 미환불금액이 90억에 가까웠다는 사실.. 정말 엄청난것 같습니다.

기프티콘의 유효기간이 지났다고 하더라도 환불을 받을 수 있는 이유는 기프티콘 소멸시효가 5년 이내로 규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멸시효가 지나지 않은 기프티콘이라면 사용하지 못하고 유효기간이 지난 기프티콘이라고 하더라도 90%까지 현금으로 환불이 가능합니다.


기프티콘 연장

아직 소멸시한이 지나지 않은 기프티콘이라면 환불 말고도 사용기한 연장을 할 수도 있습니다. 구매했던 기프티콘의 고객센터나 어플을 통해서 연장신청을 하시면 되요. 연장을 하는 과정은 유효기간 만료 30일 전부터 기간을 연장할 수 있고, 환불은 90%까지만 현금으로 가능하다는점 알고 계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함께보면 좋은글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