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우리나라에 천연 수면제 ” 이 음식 ” 불면증 고민 해결 OK


    건강을 지키는데 가장 필수적인 것 중 하나가 바로 숙면을 취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성인의 1/3이 불면증을 겪고 있다고 하죠? 하지만 그 중 5%만이 병원을 찾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잠을 못자다보면 피곤이 몰려오고 결국 일상생활에 많은 영향을 끼치게됩니다. 또한 불면증으로 인해 수면을 제대로 취하지 못하게 된다면 피로감, 서화불량, 집중력 감소 등으로 일상생활에 지장이 생길뿐 아니라 우울증, 불안감, 신경 예민 등으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러함을 방지하기 위헤 불면증을 빠르게 치료를 하거나 방지,예방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때문에 이러한 걱정, 고민들을 싹 정리해 드릴 수 있는 음식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따뜻한 우유 한컵

    우유에는 수면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특성이 있는 아미노산인 트리토판이 들어가 있으며, 칼슘이 풍부해 스트레스를 진정시키는 작용을 해 불면증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잠들기 전 따뜻하게 데워드시면 좋습니다.

    상추

    상추에는 멜라토닌이 많이 들어가 있으며, 줄기 속 투명한 흰색의 액에는 ‘락투세린’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고, 이 성분은 진정효과와 최면, 진해효과가 있어 잠을 자는 것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생 잎을 잘 씹어 먹으면 긴장이 진정되고 편안한 기분이 든다고 합니다.

    셀러리

    셀리리에는 멜라토는이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수면이 불규칙하거나 스트레스, 우울증이 있는 사람들은 멜라토닌 분비가 제대러 되지 않기 때문에 셀러리를 먹는 것도 수면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셀러리의 앞에는 숙면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A, 엽산, 마그네슘도 많이 들어가있습니다. 때문에 불면증에도 좋고 건강을 챙기는 데에 도움을 많이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음식에도 자주 스이기도 합니다.

    양파

    피로를 느끼는 불면증에는 양파가 또 좋은 음식이되어 줍니다.양파의 매운 향기의 ‘알린’ 성분을 맡으면 뇌를 자극시켜 혈액순화늘 원활하게 도와주고 정신을 안정시킬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또한 양파를 먹으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어 불면을 해소해줍니다.

    호두

    평소 호두를 즐겨 먹으면 혈중 멜라토닌 함량이 3배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대뇌 조짓 세포의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불면증과 건망증 치료에 효과적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또한 아몬드도 근육을 적절히 진정시키며 마그네수ㅜㅁ이 함유되어 있어 좋은 수면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바나나

    바나나에는 칼륨과 근육이완제인 마그네슘이 들어있고 수면 촉진 아미노산인 트립토판 성분도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바나나를 통해 섭취한 트립토판이 뇌에 도달하는데에는 한시간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따라서 수면 한 두시간 전에 바나나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핫이슈

    이것도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