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지원금 한방에 다 받는 방법


코로나19가 시작된지 정말 오랜시간이 지난것 같습니다. 코로나 이후 정말 수많은 복지제도들이 나왔고 많은 분들이 혜택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어디서 어떤 혜택이 주어지는지 몰라서 받지 못하고 지나간 복지제도들도 많이 있겠죠.

하나하나 내가 대상이 되는지, 일정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고 신청하고 하려면 모든 복지제도를 다 챙겨 받기가 쉽지는 않았던 것이 사실입니다. 무엇보다 인터넷이나 스마트폰과 친하지 않아서 신청하기 버거웠던것도 사실인데요, 정부에서는 9월 5일부터 주민센터(또는 복지로)에 1번만 신청하면 모든 복지혜택을 받을 수 있는 “복지멤버쉽”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복지멤버쉽서비스란?

복지멤버쉽서비스란 내가 받을 수 있는 사회보장급여와 서비스를 생애주기와 필요할 때에 맞춰서 개별적으로 안내 해 주는 제도 입니다. 이전까지는 몰라서 신청하지 못했던 복지제도들까지 모두 챙겨서 알려주니 많은 도움이 됩니다. 예전까지는 조금 제한적인 대상으로 운영했지만 오늘부터 전국민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입 한번만으로도 내가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모두 찾아서 안내해 주고 주변의 가족들까지 함께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유용합니다. 그리고 매번 주민센터를 방문해서 신청해야하는 번거로움도 줄어들게 됩니다.


복지멤버쉽 대상 혜택들

복지멤버쉽 서비스에 가입하면 여러가지 복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복지멤버쉽 종류로는 취학, 출산, 육아, 결혼, 임신 및 생활지원, 노후, 사고, 질병 등 정말 우리 인생에 필요한 지원들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동복지 - 가정양육수당, 보육료, 아이돌봄 서비스생활지원 - 기초생활보장, 장애인 연금, 기초연금교육비지원 - 초중고교육비, 한부모 가정 교육비의료비지원 - 차상위 본인부담 경감 대상자, 암환자 의료비임신출산지원 - 산모와 신생아 건강관리, 난임부부 시술비, 저소득층 기저귀
감면서비스지원 - 에너지 바우처, 저소득층 요금 할인

위와 같이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복지혜택들을 개별적으로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한번만 신청해 두시면 앞으로 따로 알아보지 않아도 새롭게 시행되는 정책들에 대해서도 개별적으로 연락이 오게 되니 이거 참 고맙고 좋은 서비스가 아닐 수 없습니다.


복지멤버쉽 서비스 신청방법


복지멤버쉽 서비스를 신청하는 방법은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과 주민센터를 방문하는 방법입니다.

온라인 : 복지로 홈페이지오프라인 : 거주하는 행정복지센터모바일 앱 : 복지로앱 다운로드

복지멤버쉽을 가입하는것 중 가장 쉬운 방법은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복지로 홈페이지에 가입하고나서 로그인 후 신청하셔야 합니다.

오프라인으로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고 싶은 분이라면 아래 주민센터 홈페이지를 먼저 들어가셔서 미리 전화해 보신 후 준비물 등에 대해서 알아보시고 방문하시는것이 좋습니다.

🔻 우리동네 주민센터 홈페이지 🔻

👉서울👉부산👉대구👉인천
👉광주👉대전👉울산👉세종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
👉전라북도👉전라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

마지막으로 복지로어플을 설치하면 복지멤버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애플에서는 아래 링크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오늘 안내해 드린 복지멤버쉽 서비스는 안내드린 이후 일정기간동안 신청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따로 전화로 신청의사를 묻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 복지멤버쉽 서비스는 복지혜택을 잘 모르고 지나칠 수 있는 우리 부모님들께 신청해 드리면 정말 좋은 서비스입니다.


보조금24서비스

다른방법으로 보조금24서비스가 있습니다. 이것 역시 전국민을 대상으로 그동안 내가 놓치고 있는 보조금들이 있는지 직접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아래에 정리해 두었으니 신청 안한 분들이 있으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