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임플란트 정보 총정리


수면임플란트에 대한 수요는 왜 있을까요? 치과적 치료는 우리에게 늘 공포를 안겨줍니다. 어린아이일때는 말을 안들으면 치과에 데려가겠다고 으름장을 놓기도 했었지요. 그만큼 통증에 대한 공포가 있는 치과치료인 임플란트를 통증 없이 할 수 있게 될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수면임플란트를 찾기도 합니다.

수면임플란트 뜻

수면임플란트는 임플란트 시술 전 마취를 하여 환자가 가수면상태에 이르도록 한 후 시술을 하는것을 말합니다. 수면마취는 환자가 의식이 있는 상태로 정식 명칭은 의식 하 진정요법이라고 합니다. 무통임플란트, 즉 수면임플란트 진행하기 위한 주사제로는 약물이 아닌 희석된 진정제를 이용합니다.

사실상은 수면임플란트는 마취를 한 상태에서 시술을 진행한다고 생각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가수면 상태에서는 의식이 있기 때문에 외부자극에는 반응을 하긴 하지만 통증은 느끼지 않게 됩니다.

수면임플란트 가격 및 비용


수면임플란트는 아무래도 일반적인 임플란트 진행보다는 조금 더 높은 비용이 들 수도 있습니다. 병원마다 차이가 있긴 하지만 수면마취의 비용은 임플란트 비용과 별도로 회당 10만원 ~ 20만원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임플란트의 평균적인 비용이 치아 1개 당 90만원 ~ 160만원인것을 생각해 보면 수면임플란트의 가격은 앞서 안내드린 수면마취비용을 포함하여 1개 치아 당 100만원에서 180만원정도까지 형성 될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수면임플란트 부작용 주의사항 그리고 안정성

수면임플란트는 아무래도 마취를 진행하고 하는것이기 때문에 어떠한 부작용이 있는지에 대한 걱정이 앞서게 되는것이 사실입니다. 앞에서 말씀드린것과 같이 마취약물을 사용하는것이 아니고 희석된 진정제를 사용하기 때문에 큰 부작용은 없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치과 전문가들은 마취제에 대한 대비로 길항제도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마취가 깨지 않을 위험성은 극히 적은 편이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수면임플란트를 진행하기 전날에는 금식을 해야 합니다. 보통은 하루정도(24시간) 금식을 할것을 권유합니다. 그리고 수면마취라는것은 아무래도 보호자를 동행하고 수술에 임하는것이 좋습니다.

수면임플란트 후기

수면임플란트 시술을 받은 후 후기입니다. 아래 글들을 참고해서 읽어 보시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 수면 임플란트 비용 및 안정성 내돈내산 후기

👍 수면마취로 발치 후 14개 수면 임플란트 수술후기

👍 수면 임플란트 가격 후기 통증 (국가지원금은 얼마나 나올까?)

수면임플란트 후기영상

임플란트 가격비교 사이트

수면임플란트를 포함한 임플란트 가격비교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할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는 매년 비급여 시술과 수술 등에 관한 가격과 비용에 대한 정보를 공개 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가격도 이곳에 공개되는데, 임플란트 가격에 아까 말씀드린 수면마취비용을 더하면 수면임플란트 비용을 미리 알아볼 수 있습니다.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바로가기 (클릭)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