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난방비 지원금 신청 방법


2023년 2월 27일부터 파주시에서는 난방비 지원금으로 가구당 20만원을 지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전국 최초로 난방비지원금이 지급되는 것인데요 자세하게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국 생활안정지원금 정보 전달 카톡채널

전국 난방비 지원금 등 생활안정지원금 정보를 전달해 드립니다. 친구추가 하세요.!!

파주시 난방비 지원 신청대상

  • 2023년 2월 6일(월) 24시 기준 파주시에 주소를 둔 세대주
  • 외국인은 세대주가 될 수 없기에 지급 대상이 아님

파주시 난방비 지원금 지급액 및 지급방법

1세대 당 20만원씩 지급하며 파주시의 지역화폐 파주페이로 지급을 하게 됩니다. 지급된 파주페이는 2023년도 6월 30일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당연히 파주페이카드가 필수로 필요합니다.

파주시 난방비 지원금 온라인 신청하는방법

먼저 파주시청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지원금 신청 팝업창이 뜨면 클릭하고 휴대폰 본인인증 등을 마친 후 확인하고 저장하시면 됩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문자가 발송됩니다.

파주시 난방비 지원금 신청 5부제 운영

파주시에서 지급하는 난방비 지원금은 5부제로 신청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월요일(27일)에는 생년월일 끝번호 1,6일 화요일에는 2,7 수요일에는 3,8 목요일에는 4,9 금요일에는 5,0일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주의사항으로 본인 명의의 카드만 신청이 가능하고, 대리신청이 불가합니다.

오프라인신청

월~금까지 오프라인으로 주민등록 주소지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3월 1일은 주민센터가 휴일이니까 이점 주의하셔야 할것 같아요.

필요서류

신분증과 신청서 1부 그리고 경우에 따라 가족관계증명서 등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파주시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 사용처

파주시 난방비 지원금은 파주시 관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처는 경기지역화폐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우리동네가맹점 >> 가맹점찾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