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대출 가능한곳





소상공인들 그러니까 자영업을 하다보면 돈이 급하게 융통해야할 필요가 있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럴때는 은행 대출을 찾게 되는데요, 소상공인대출이 가능한곳들을 찾아 알아보다보면 장사도 안되는데 대출도 하기 어렵고 돈이 융통이 안되니까 더 마음이 안좋고 그렇더라구요.

보통은 1금융권에서 소상공인대출을 해 보려고 애쓰긴 하지만, 1금융권은 아무래도 정기적인 소득이 있는 직장인들이나

돈 많이 버는 자영업자들 그리고 전문직종에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좋은 대출 상품이 있는것이 사실이죠.

그러면 소상공인들은 소득수준이 받쳐주지 못하기 때문에 또 2금융권으로 대부업으로 그렇게 밀려 나게 되는것이겠죠.

현실에 대해서 이야기 하다보니 씁쓸해 지는데요, 오늘은 맘편히 이용해 볼 수 있는 소상공인대출을 알아 보려고 합니다.





소상공인 시장 진흥공단이라는 정부기업이 있습니다.

정부 정책상의 자금지원을 통해서 소상공인대출을 지원하는 상품입니다.

2금융권이나 대부업의 소상공인대출들 보다는 훨씬 낮은 금리로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에게 자금을 지원해 주는데요..

소득이 많지 않거나 신용등급이 낮은 소상공인들이 이용하면 좋을만한 국가지원대출이라고 생각합니다.





 

말씀드린 국가지원 소상공인대출의 종류로는 소상공인창업자금사업장 입차자금 특별보증상품이 있는데요

이 두가지의 대출은 서울산업진흥원 등에서 진행하는 창업교육과 컨설팅을 꼭 이수해야해요.

그리고 서울지역에서 창업을 하신 후 6개월이 지나지 않아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업종을 바꾸려는 소상공인들, 그리고 사업장 이전 등 경영을 개선하려는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대출이예요.

보증해주는 한도는 5천만원이구요, 기간은 최대 5년이니 그리 길지도 짧지도 않은 대출기간인것 같습니다.

보증료가 연간 1% 나오구요, 보증비율은 90~100%정도로 꽤 많은 비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울시에서 이 소상공인대출자금을 이용하시는 경우에는 은행금리에서 1~2%정도 차감하니 이점 참고하시구요.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을 받아서 대출을 받는것이니, 신용보증재단을 방문해서 알아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