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청년햇살론

정부에서는 저소득, 저신용 서민들을 위한 금융을 지원해 주고 있고 그 중 한가지가 햇살론입니다.





국민은행에서는 청년 대학생을 위한 햇살론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대학생과 청년들을 위한 대출인 만큼 최장 15년동안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보증서 대출 예정금액에 따라서 최고 한도가 달라집니다.

 

이 대출은 기존에 2금융권 등에서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고 있거나 생활자금대출이 필요한 청년 또는 대학생이

신용회복위원회의 보증을 받고 금융기관의 저금리 대출로 전환하고자 할 때 이용할 수 있는 대출입니다.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신용보증서를 발급 받아야 이용할 수 있구요,

고금리전환자금 또는 생활안정자금 두가지로 이용할 수 있는데, 고금리전환자금의 경우 연간 15% 이상의 채무를 성실하게 갚고 있다는것을 증빙해야 하구요.

생활안정자금은 생활비, 주거비, 의료비 학원비 등등 생활안정자금으로 이용할 자금을 빌리는것도 가능합니다.

KB 대학생 청년 햇살론의 경우 이용가능한 기간이 상당히 깁니다. 최장 15년동안 대출이용이 가능합니다.





 

두가지 햇살론 모두 다 최장 15년동안 이용할 수 있어서 생활에 큰 도움이 될것이라고 생각하구요, 6년까지 거치를 할 수도 있고 군복무를 하게 될 경우에는 거치기간을 2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청년 햇살론의 경우에는 인터넷이나 모바일로는 대출신청이 불가능하구요, 영업점을 방문해서 신청하셔야 합니다.

아까 말씀드린 신용회복위원회의 보증서 또한 발급받아서 준비하셔야 하구요.

신용회복위원회에서 보증서를 발급받으면 보증승인일로부터 유효기간이 1개월간 입니다.

그 안에 대출 신청을 완료 해야 하니 이점 참고하셔서 KB국민은행 청년햇살론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