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대출금리 신용대출과 부동산담보대출

우리나라에서 어디를 가나 있는 농협에서 취급하고있는 농협대출금리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농협에서도 다른 은행들과 똑같이 다양한 상품들을 내놓고 있습니다. 대출 상품 중에서도 오늘은 특별히 신용대출과 부동산담보대출의 농협대출금리를 가지고 오게 되었는데요. 상당히 인기가 많기도 하고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정보이다보니 이렇게 정리를 하게 되었습니다.

일반신용대출이란?

먼저 무엇인지 알고 가는 것이 중요하겠죠? 이것은 농협의 보험 고객이나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신용도에 따라서 대출을 해주는 상품입니다. 대상의 경우는 정상 보험계약을 1년 이상한 고객으로 소득증빙이 가능한 개인이나 사업자 혹은 농협 선정 기업에 재직중인 급여소득자인데요. 1년에서 3년까지도 대출이 가능하며 금액은 경우에 따라 달라지지만 최소 100만원 최대 1억원까지입니다.

특별한 점이라고 한다면 굳이 창구에 방문하지 않아도 편리하게 금액을 확인할 수 있고 상담부터 조회까지 모두 비대면으로 가능합니다. 그리고 취급 수수료나 중도상환수수료를 부과하고 있지 않기에 언제든지 기간 내라면 자유롭게 상환이 가능합니다.

관련글 – 무직자소액대출 1금융권 가능할까

일반신용대출 금리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금리라고 할 수 있을텐데요. 농협대출금리는 연 3.53%로 시작합니다. 만기 1년 조건으로 하는 경우 그렇고 채무자의 신용도에 따라서 차등 적용되는 금리는 다른 곳들과 같습니다. 그리고 거래 실적에 따라서 우대가 들어갑니다. 금리 산출은 생각보다 복잡하게 하게 되는데요. 국고채금리에 가산금리를 더하게 됩니다.

국고채 금리란 정부에서 돈을 마련하기 위해 발행한 국고채에 대해서 돈을 빌려준 사람들에게 전하는 감사의 의미를 국고채 금리라고 하는데요. 시기에 따라서 달라지기에 지금 시점에 어느 정도인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관련글 – 소액대출추천 승인율 좋은 탑 3

내맘같이모기지론

다음으로는 농협대출금리 중 부동산담보대출 영역입니다. 최근 부동산 시장이 뜨거운 감자인데요. 그런 흐름에 따라서 아무래도 대출이 잘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그래서 실제로 어느 정도인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것은 먼저 아파트를 대상으로 하는 상품인데요.

대출 기간은 10년에서 30년까지 가능하고 금리는 연 3.77%부터 시작하고 있습니다. 5년마다 변동이 있을 수 있고 또 이것은 30년 만기 조건으로 하는 경우인데요. 채무자의 신용도에 따라서 역시 금리가 차등 적용되고 거래 실적에 따라서 금리 우대가 있습니다. 농협대출금리는 보통 이 공식을 따라가게 되는데요. 국고채 금리에 가산금리를 더한 퍼센티지로 이루어집니다.


아파트/주택자금대출

다음으로는 아파트를 포함한 주택을 담보로 제공하고 이 금액에 따라서 필요한 자금을 대출받는 상품인데요. 일시상환 대출의 경우 10년 이내로 기간을 잡을 수 있고 할부상환대출은 30년 이내로 기간을 잡을 수 있습니다.

한도는 담보 평가 금액에 따라 달라지게 되기 때문에 한마디로 산정하기 어려울 것 같네요.

이곳의 금리는 연 3.44%부터 시작합니다. 신용도에 따라서 금리가 차등 적용되며 거래 실적에 따라서 우대 사항이 있습니다. 이곳도 역시 농협대출금리의 산정 공식을 따릅니다. 조금이라도 유리하게 하기 위해서는 국고채 금리가 저렴한 때 하는 것이 좋겠죠?

관련글 – 중소기업취업청년 전세자금대출 1억까지

기타부동산담보대출

마지막으로 기타부동산담보대출입니다. 이것까지 한다면 개인이 주로 이용하는 상품들은 모두 둘러봤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대출 기간은 일시상환을 하는 경우 3년 이내 할부상환을 하는 경우 5년 이내가 됩니다.

대출 한도는 역시 담보 평가 금액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금리는 연 3.84%로 시작하며 농협대출금리 공식을 따르기 때문에 어느정보 유추가 가능합니다.

관련글 – 주택담보대출서류 등 필요한 것들 알아보기

참고사항

추가로 부동산 관련 대출들은 물건 주소지가 서울이나 수도권지역인 경우 NH농협생명 본사 고객센터나 콜센터 문의를 통해서 상담을 받아야 신규 가입이 가능하니 이 점 꼭 알아두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