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추가대출 서류 무엇이 필요할까?

햇살론 추가대출 서류가 무엇인지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정부 지원으로 만들어진 상품이기에 인기가 많아서 더욱 찾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어떤 서류들이 필요한지 자세히 정리해보고 받기 위해서 꼭 알아야 할 팁도 전달해드리려고 합니다!

햇살론 추가대출이란?

햇살론 추가대출은 기존에 이용하던 햇살론에서 금액을 완전히 상환하지 않았지만 추가로 대출을 받는 것을 말합니다. 완전한 상환 이후에 다시 상품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재대출이라는 용어를 사용하게 됩니다.

간단하게 추가대출이라는 용어를 사용하고는 있지만 정식 명칭은 긴급생계자금이라고 되어 있는데요. 이름에 걸맞게 소액이지만 금리가 기존의 상품과 동일합니다.

금리가 낮다는 것을 장점으로 300만원 이내의 소액이 필요한 경우는 2금융권으로 달려가기보다 햇살론 추가대출 서류를 챙겨보시는 것이 가계에는 더욱 이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최대 한도는 500만원으로 설정이 되어 있지만 거의 나오지 않기 때문에 보통 300만원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다음으로 조건과 서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 https://www.kinfa.or.kr/

햇살론 추가대출 서류 및 조건

먼저 조건은 기존의 햇살론과 완전히 동일합니다.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이거나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로 연소득이 4500만원 이하라면 누구나 신청하실 수 있는데요.

그리고 1년이상 연체 없이 이용 중인 분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연체 일수가 10일 이상으로 넘어가는 경우 심사조차 불가능하기 때문에 이런 일이 있었는지 생각해보시면 판단이 빠릅니다.

햇살론 추가대출 서류는 기존에 구비했던 모든 서류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근로자는 재직이나 근로소득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 그리고 자영업자는 사업자등록증이나 원천징수영수증이 있어야 합니다.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확인증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심사 중 별도로 제출하셨던 부분이 있었다면 그런 것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글 – 정부 지원 대출종류 및 조건

일반적인 햇살론에 비해서 살짝 까다로운 조건이 있는데요. 대부분 4대보험이 가입되어 있는 직장인만 가능하며 개인사업자나 프리랜서는 현실적으로 어렵다는 의견들도 있습니다. 이 점을 유의하셔야 합니다.

햇살론 추가대출 서류 이후 꿀팁

햇살론 추가대출 서류는 신청 이전에 모두 챙기신다면 이제 알아두셔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모든 햇살론 취급 은행이 추가 대출을 운영하지는 않는다는 점인데요. 따라서 기존에 이용하던 은행에서 가능한지 물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만약 다루지 않는다면 다른 취급 은행을 물색하셔야 합니다.

여기서 한 가지 걱정거리가 생기는데요. 다른 은행으로 가면 그 은행의 상품을 이용하지 않는데 어떻게 추가 대출이 가능하냐는 의문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특수한 상품이기에 모든 금융사가 시스템을 통해 정보를 공유하고 있는데요.

기존의 햇살론을 어디서 이용하고 있는지와 관계 없이 다른 은행에서도 추가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파헤치기

마치며

기간은 2~3일 아무리 길어도 5일 이내에는 결과가 나오기 때문에 금방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출 중개인은 없기 때문에 무조건 본인이 하셔야 하며 중개인이라는 사람이 있는 경우 불법의 확률이 높기에 피하셔야 합니다. 어려운 시국에 서민들을 돕기 위한 상품으로 가장 유명한 햇살론 추가대출 서류를 소개하게 되었는데요. 적절한 이용으로 어려움을 타개하시길 기원합니다! 과한 빚은 언제나 추후에 부담으로 다가온다는 점 꼭 인지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