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중대출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지원합니다.

개인회생중대출
개인회생중대출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지원합니다.

개인회생중대출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성실상환자 대출을 통해 진행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성실하게 상환하는 사람들을 돕기 위한 제도입니다.

인생에서 희망을 놓지 않고 열심히 살아가려는 의지를 가진 사람들이 재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성실상환자 대출제도입니다. 기대출과다자에 대한 포스팅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기대출과다자추가대출 가능한가?

신용회복위원회 블로그에서 소개하고 있는 가장 최근 정보를 가져왔습니다.

개인회생중대출 지원대상

전제 조건은 다양한 기관에서 채무조정과 신용회복지원을 받아 6개월 이상 성실하게 상환하고 있거나 최근 3년 이내 완료한 경우입니다.

이외에도 법원으로부터 개인회생 인가를 받아 18개월 이상 성실하게 상환하고 있거나 최근 3년 이내에 완료한 경우도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소액금융지원기금 출연 주체가 목적에 따라서 지원 대상자로 별도 지정한 경우도 대상이 됩니다.

관련글 – 무직자소액대출 1금융권 가능할까

지원자금 종류와 한도

개인회생중대출 지원은 다양한 경우에 걸쳐서 생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예측할 수 없는 사고로 인한 생계 어려움을 해소하는 긴급 생활안정자금이 있습니다.

최대 1500만원이내에서 지원이 이루어집니다. 다음으로 본인이나 부양가족의 학자금과 결혼 자금으로 최대 1000만원 이내에서 지원이 이루어집니다.

고금리 대출 이용자에 대한 지원도 마련하고 있습니다. 신청일 기준 6개월 이전에 연 20% 이상의 상품을 이용한 경우 최대 1500만원까지 지원됩니다.

영세자영업자로 긴급운영자금, 시설개선과 보수자금으로 최대 1500만원까지 지원됩니다. 개인회생중대출 상품처럼 정부에서 저소득 서민들을 위해 많은 대출을 지원하고 있으니 한번 알아보세요

관련글 – 정부 지원 대출종류 및 조건

금리와 상환 방법

이용자들의 재기를 바라며 지원하는 것이기에 저금리로 진행하고 있으면서 신용보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금리는 모두 연 4.0%이내에서 제공됩니다.

특이하게도 학자금으로 이용하는 경우에는 연 2.0%이내로 더욱 낮은 수준으로 제공됩니다. 상환은 최대 5년 이내로 원리금균등분할상환법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거치기간이 특별히 없어 바로 이자와 원금을 매달 납부해야하는 개인회생중대출 제도입니다. 낮은 금리로 인해서 큰 부담은 없습니다.

금리는 금융취약계층으로 인정되는 기초생활수급자, 중증장애인, 만 70세 이상의 고령자는 약정 이자율의 70%를 적용해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신용교육원의 온라인 신용교육을 이수하는 경우 0.1%p의 우대금리가 적용됩니다. 우대금리를 최대한 받아서 이용하시는게 가장 유리하니 꼭 받으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 200만원즉시대출 가능한 상품들

개인회생론

개인회생중대출은 보통 위에서 말씀드린 성실상환자 대출을 이용하지만 이외에도 개인회생론이 있습니다. 대출종류는 성실상환자대출과 큰 차이는 없습니다.

하지만 지원자격에서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법원의 개인회생 인가 후에 24개월 이상 성실하게 변제계획을 이행중인 경우에 가능합니다.

혹은 최근 3년 이내에 이행을 완료했어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성실상환자 대출에 비해 조금 더 엄격한 자격이 필요합니다.

금리는 비슷하게도 연 3.0%에서 4.0%이내이며 5년이내로 기간은 자유입니다. 한도는 최대 700만원에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관련글 – 러시앤캐시 소액대출 간단 정리

마무리

이렇게 개인회생을 진행하는 중에 이용할 수 있는 두 가지 상품을 알아보았습니다. 이외에도 성실하게 채무를 상환하신 분들에 대한 다양한 인센티브도 있습니다.

과도한 빚으로 인해 인생이 어려워졌다고 하더라도 그런 분들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제도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꼭꼭 알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