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카드 대출 신용등급 영향 있나?


장기카드 대출 신용등급
장기카드 대출 신용등급 영향 있나?

대출을 하는데 있어서 많은 분들이 장기카드 대출 신용등급 연관성이 얼마나 되는지 문의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경제가 어려워지면서 가능하면 신용 점수 자체에 영향을 받지 않고 돈을 빌릴 수 있기를 바라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장기카드 대출 신용등급 하락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실제로 하락이 일어나는지와 더불어 카드론을 제공하고 있는 업체 몇 곳을 둘러보겠습니다.

관련글 – 신용카드소지자대출 누구나 가능?

장기카드대출 관련뉴스


장기카드대출

장기카드대출이라는 상품에 대해서 아직 잘 모르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 것 같습니다. 사회에서는 카드론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신용카드 회사에서 가입 고객에게 다른 심사 절차를 거치지 않고 무담보 소액 신용 대출 서비스를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방문이나 보증, 서류가 필요하지 않으며 다양한 방식으로 상환이 가능한 장기 서비스입니다. 한도는 역시 개인 신용등급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최저금리는 시중은행의 상품과 비슷하지만 최고금리는 저축은행이나 캐피탈에 가깝습니다. 평균적으로는 중금리로 제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소 높은 금리에도 불구하고 절차상 편의성과 의외로 높은 한도로 부각되어 이용 수요는 늘고 있습니다.

관련글 – 무서류주부대출 OK저축은행에서 간편하게 이용해 보세요

장기카드 대출 신용등급 하락

위에서 말씀드린 편의성으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기를 희망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용 전에는 반드시 꼼꼼히 체크하셔야 합니다.

특히 가장 많은 우려를 낳고 있는 부분이 장기카드 대출 신용등급 하락에 대한 부분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영향이 없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카드론 이용으로 인해서 나타나는 하락이라기보다 신용점수가 낮아지면서 등급이 낮아진다는 점을 인지하셔야 합니다. 2021년도부터 신용평가등급제가 점수제로 바뀐다고 하니 알아두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관련글 – 신용점수 올리는법 신용등급을 점수로 관리하다

결론적으로 단순하게 카드론을 이용하는 것으로 필연적인 등급 하락이 일어나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다면 시중에서는 어떤 상품들이 제공되고 있는지 보겠습니다.

명칭은 모두 같은 이름으로 제공되고 있기 때문에 카드사 이름만 표기하였습니다.

관련글 – 100만원 대출 빠르게 가능한 곳

KB국민카드

국민카드는 기본적으로 장기카드대출의 상품 골자를 따라가며 상환 방법은 원금균등상환, 원리금균등상환, 일시상환을 모두 지원하고 있습니다.

분할상환을 하는 경우 3개월에서 최대 6개월까지 기간을 둘 수 있고 거치기간을 6개월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자율은 연 4.90%부터 시작하지만 역시 사용자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관련글 – 2금융권무직자대출 괜찮은 곳

삼성카드

삼성카드는 최대 한도는 5000만원까지입니다. 이자율은 연 5.9%부터 시작하며 대출 기간은 최소 2개월부터 최대 36개월까지 가능합니다.

상환 방법은 거치 후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만기일시상환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역시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관련글 – 과대출자추가대출 위해서 어떻게?

하나카드

최고 한도는 5000만원까지이며 이자율은 연 6.9%부터 시작합니다. 상환 방식은 위 회사들과 동일한 3가지 방식 중 선택하여 이용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기업들이 비슷한 한도와 상환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관련글 – 웰컴저축은행 텐대출 중금리 상품

장기카드대출 신용등급

간단하게 상품들과 제공하는 업체들과 관련 정보들을 둘러보았습니다. 사실 제공 카드사에 따라서 내용이 크게 다른 점은 없습니다.

대부분의 업체들이 비슷한 신청 방법과 한도를 보여주고 있는 만큼 이용 전에는 금리를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하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현재 신용카드를 소유하고 있는 카드사에서 진행하는 편이 이후 절차를 줄일 수 있다는 점에서 좋습니다. 현재 소유하고 계신 카드를 먼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