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홈페이지

요즘 전국의 아파트 시세가 정말 많이 요동치는것 같습니다. 그만큼 부동산에 관심들이 많이 있다는 뜻이겠지요. 서울 뿐만 아니라 지방에도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국토부에서는 아파트 실거래가를 조회 할 수 있는 홈페이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용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홈페이지

사람들은 부동산을 사고 팔고 거래하면서 삽니다. 사는사람은 더 싸게 사고싶어서, 파는사람은 더 비싸게 팔고싶어서 서로의 호가를 조율해 가면서 매매를 만들어 나가죠. 사전에 매매나 투자를 하고싶어 하는 지역의 아파트 실거래가는 어느정도인지 조회를 해 보고 준비하는것이 보다 효율적으로 거래에 임하는 자세라고 생각이 듭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신고 대상

아파트를 거래하고나면 실제 거래 가격에 대해서 신고를해야하는 대상이 있습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신고는 2006년도부터 시행된 제도이며 부동산의 실제 거래가 성사된 주택과 토지 아파트 상가 등의 부동산과 2007년부터 체결된 아파트 분양권과 입주권은 신고대사이 됩니다.

또한 각 지역 별로 주민센터와 공개가능한 대법원 등기소의 주택 확정일자 자료를 대상으로 전월세 보증금 등 거래가도 공개 대상이 됩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홈페이지


아파트 실거래가를 조회할 수 있는 홈페이지는 대표적으로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과 KB 국민은행 부동산 시세 조회 사이트 리브온 이렇게 2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국토교통부에서는 실거래가 공개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으며 아주 직관적으로 쉽게 조회 해 볼 수 있습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시스템 바로가기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오른쪽 상단부분에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링크로 이동하시면 원하시는 지역을 선택하시고 부동산 종류를 아파트로 선택하시면 아파트 실거래가도 조회할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 리브온 바로가기

국민은행에서 제공하고있는 아파트 실거래가와 같은 부동산 시세는 금융거래를 할때에도 사용됩니다. 갖고있는 부동산의 시세이 따라서 금융정보를 제공하게 되는것이죠. 부동산을 담보로 돈을 빌려준다거나 할때에도 사용되는 사이트 입니다.

먼저 사이트에 접속하신 후에 매물/시세를 선택하시고 지역을 정해서 검색해 보시면 원하는 지역의 아파트 실거래가를 조회 해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화제가 되고있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