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에너지효율 1등급 환급신청

에너지 효율 등급이 높은 가전제품 구매자에 대해서 10%를 환급해 준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이러한 한전의 지원사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에너지효율 1등급 환급신청

한전에서는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의 일부를 환급해 주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2020년만 하더라도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해당 사업을 진행하였지만 2021년도에는 선별지원으로 방식이 바뀌었습니다. 2021년도에 환급 사업을 시작한 4월 23일 이후 구매가전부터 신청을 할 수가 있습니다.


2021년 에너지효율 1등급 환급신청 하기

한전에서는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을 위한 홈페이지를 따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 홈페이지를 클릭하시면 신청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사업기간은 4월 23일부터 예산 소진시까지 진행하고, 구매로 인정받을 수 있는 구매일자 역시 4월 23일 이후에 구매한 제품에 대해서 인정 받을 수 있습니다.

온 오프라인 어디서 구매한 가전제품이든 신청하실 수 있으며 에너지 소비효율등급 라벨이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지원 가능제품은 냉장고, 김치냉장고, 에어컨 등등의 11개의 가전이고 등급과 적용기준 시행일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의 확인방법

아래와같이 등급과 적용기준시행일을 확인해야 합니다.


환급 신청 대상자

2021년도에 에너지 소비효율 가전제품 구매 환급 대상자는 장애인, 국가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사회복지시설, 차상위계층, 3자녀이상가구, 대가족, 출산가구, 생명유지장치이렇게 한전 전기요금 복지할인 가구가 대상이 됩니다.


본인이 대상이 되는지는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회원가입하고 로그인 하시면 검색 해 볼 수 있습니다.

  • 법인카드 구매제품이나 렌탈제품은 지원대상이 아니니 참고하세요
  • 구역전기사업자 고객은 지원대상이 아닙니다.
  • TV 벽걸이설치, 에어컨 실외기 배관설치비용 등 필수적으로 필요한 기본구성품의 설치비도 지원대상에 포함됩니다. 단, 구매 시 거래내역서, 영수증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 1개 품목을 여러개 구매해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단, 개인 당 지원금액의 총합이 30만원을 넘을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