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만 몰랐던 피를 맑게 하는 ‘이것’의 비밀


시한 폭탄이라고 불리는 암보다 더 공포스러운 것이 ‘심혈관 질환’이라고 합니다.

보통 심혈관 질호나은 40~50대에 주로 발생하는 질환인줄 알았는데, 10대부터 혈관의 노화가 시작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진행되어 시한 폭탄처럼 발생하는 혈관 질환이라고 합니다. 말 그대로 언제 터질지 모르기 때문에 더욱 무서운 질병입니다.

MBN 엄지의 제왕에서 중년이 되면서 가장 쉽게 망가지기 쉬운 혈관을 위해 핏속ㅇ 활성산소를 없애 혈관 건강을 지키는 최고의 비결을 공재했는데요.

이날 방송에서 공개된 심혈관 회춘 명약 ‘ 이것’ 의 효능과 만드는 법을 소개해 보려합니다.

청혈차

방송 이후 해독 특효약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청혈주스’의 개발자 선재광 원장이 소개한 것은 바로 ‘청혈차’입니다. 그는 “당근, 사과, 귤, 양파, 생강 등 비교적 많은 재료가 들어가는 청혈주스와 달리 단 세가지의 재료 만으로도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채소를 갈아서 섭취해야 하는 청혈주스에 비해 만들기가 용이하고 보관기간이 깅다는 장점”이라고 전했습니다.

‘청혈차’는 까마중의 줄기와 잎, 은행잎, 국화꽃을 우려내 만드는게 전부입니다.

까마중

쓰고 찬기운을 가지고 있는 까마중(용구),혈관을 깨끗하게 하고 혈전을 없애주면서 항암 작용이 있어 암 예방에 쓸 정도로 혈관계에서는 최고의 약이라고 합니다. 새롭게 주목 받고 있는 신세대 항암 약초로 향산화 물질이 풍부해 면역력 향상 뿐만 아니라 DNA손상을 방지하며, 유방암에도 특효약으로 사용될 만큼 좋다고 합니다.

은행잎

은행잎은 너무나도 오랫동안 한의학에서 써온 약재입니다. 특히 뇌경색에 유효하고 기억력 증강, 고혈압, 재생분량성 빈혈 극복은 물론 심장, 폐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피부노화 억제과 건강한 피 보호에 뛰어납니다.

(*다만, 도시의 은행나무는 매연/황사로 섭취하기에는 부적합하기에. 따라서 청정지역에서 채취한 은행잎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초가을 단풍이 들기 전의 푸른 잎에 유효 성분이 풍부합니다. )

국화

마음을 진정시키고 머리를 가볍게 하며, 혈관 건강 개선을 촉진시키며 고지혈증을 비롯한 비생리적인 물질을 제거해줍니다. 또한 국화에 함유된 크롬 성분은 콜레스테롤을 분해해서 혈의 흐름을 좋게 하고 고혈압과 동맥경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청형차를 만드는 법

(1) 뜨거운 물에 용규(까마중 줄기, 잎) 3.3g, 은행잎1g, 국화1.5g을 넣어주세요.

(2) 저어 주며 약재를 1~2분 정도 우려내주세요.

청혈차는 끓이지 않고 우려 먹는 차 입니다. 미리 물을 긇여 놓으셨다가 재료만 넣으시면 금방 우려나기 때문에 보다 쉽고 간편하게 섭취하실 수 있습니다.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