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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루5분이면 됩니다” – 자연치유 전문가가 알려주는 허리통증 없애는 간단한 운동방법


    요즘 앉아서 일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허리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참 많은것 같습니다. 저도 포함해서요. 그래서 오늘은 ‘나는 몸신이다’에서 허리통증을 없애주는 간단한 운동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허리통증은 ‘요통’이라고도 하는에 이 요통을 방치할 경우 배변장애나 하반신 마비까지 일으키기도 하니까 그냥 놔두시면 안되고 꼭 풀어주셔야 합니다.


    발목시소운동

    채널A 프로그램인 나는몸신이다에는 이도규 자연치유전문가가 출연하여 아픈 허리를 자연스럽게 고칠 수 있는 ‘발목시소 운동’을 소개하였는데요, 하루 5분만으로도 한시간 이상 운동한 효과가 나기도 하고 건강을 위해서 꼭 필요하니 알아두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먼저 두 발을 어깨너비보다 조금 좁게 벌려서 11자 모양이 되도록 서 줍니다.

    몸과 얼굴은 정면을 바라봅니다.

    두손은 가볍게 허리에 올려 놓습니다.

    여기가 핵심 운동방법입니다. 오른쪽 발 바깥쪽은 세워질때 왼쪽은 안쪽이 세워지도록 합니다.

    채널A 나는몸신이다 중

    반대방향에 자극을 줄때는 반대로 하시면 됩니다. 이 방식으로 천천히 5분정도 반복하면 되는데요

    이 발목시소운동을 할때에는 빠르고 정확하게 해 주시는것이 좋고 처음부터 무리하게 빠르게 하려고 하면 발목에 오히려 무리를 줄 수 있으니 처음에는 정확한 자세에 포인트를 주고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 고관절, 엉덩이, 무릎은 최대한 고정시킨 상태에서 발목만 움직이는것이 포인트입니다.

    발목시소운동이 허리 통증에 도움이 되는 이유

    발목과 손목은 수많은 신경과 혈과 그리고 근육으로 구성 되어 있기 때문에 발목과 손목에 문제가 생기면 고관절이나 허리 등에 영향을 심하게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체 가장 하단부에 있는 발목을 움직이면 허벅지나 허리 근육이 함께 움직일 수 있기 때문에 전신 근육을 부드럽게 만들어 주기 때문입니다.

    허리랑 발목이 무슨상관?이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이렇게 간단한 발목시소운동을 하루 5분만 해도 허리 건강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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