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몰랐던 건강비결, ‘이것’의 효능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우유는 풍부하고 다양하게 분포된 영양소로 인해 완전 식품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루유는 그냥 먹기도 하지만 빵이나 치즈, 버터와 같은 다양한 음식의 재료로 사용 될 정도로 활용도가 높습니다.

우유는 미국의 당뇨병학회 학술지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위에도 단백질이 들어 있다고 하닌데, 일정량의 단백질을 식전에 취하면 이 섭취한 단백질이 내장에서 호르몬을 분비시켜 위에서 음식물이 넘어가는 시간을 퇴대 50%까지 지연시키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위에서 느리게 배출된 음식물들은 소장에서도 천천히 흡수가 되기 때문에, 동일한 양의 인슐린으로도 혈당을 충분히 처리할 시간적 여우가 생긴다고 합니다. 때문에 같은 음식을 먹더라도 식 후 혈당이 빠르게 상승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우유는 우리의 인체에 필수 영양소인 칼슘의 함량이 대량으로 있기 때문에 성장기 어린이의 골격의 형성에 중요한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우유에는 우리의 몸을 이롭게 하고 건강하게 하는 다양한 효능이 많다고 합니다.

우유가 건강에 좋다는 것은 많이 들었지만 정화기 어디에 어떻게 좋은지 모르는 분들이 많이 있을것입니다. 우유의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치매예방

일본 규슈대학 의학대학원 니노미야 토시하루 교수가 일본 히사야마 지역 60세 이상 주민 1,006명을 대상으로 1988~2005년까지 17년 동안 식단을 추적 관찰한 결화, 전통 일본식 식단에 우유를 더한 개량 일본식 식단이 치매 위험을 34%나 낮췄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하루에 한 컵 분량의 우유나 유제품을 챙겨 먹는 것이 알츠하이머병과 혈관성 치매 등 모든 형태의 치매 발생 위험을 낮충 수 있다고 합니다.


위암, 대장암 예방

우유를 하루 반 컵 정도만 꾸준히 마셔도 대장암 발생 위험을 절발 이하로 낮출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국내에서 나왔다고 합니다 .우유를 하루 반 컵 이상 마시는 사람은 우유를 거의 마시지 않는 사람에 비해 대장암 발생 위럼이 54%나 낮다고 합니다. 우유가 대장암 위험을 낮추는 것은 우유에 풍부한 칼슘 덕분으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위암 또한 대장암과 마찬가지로 우유에 풍부한 칼슘 덕분에 위 점막 세포의 보호작용은 물론 나트륨과 칼륨이온과는 달리 세포증식을 억제하는 등의 작용으로 인해 위암 예방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치주 질환 예방

우유의 당 함량은 100g 기준 4.6g입니다. 또한 우유 속 칼숨과 인, 비타민D, 마그네슘, 칼륨 등이 풍부해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하는 것은 물론 잇몸 건강까지 챙길 수 있고, 치아 부식의 주요 원인인 입안의 산성화를 막아 충치 발병률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지속적인 우유 섭취는 치주 질환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음을 입증했다고 합니다. 치아를 손상시키지 않는 음료는 물과 우유뿐이며, 특히 우유는 하루 3번 정도 섭취할때 치아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갱년기,노년기 심/뇌혈관 질환 예방

갱년기나 노년기에는 심혈관 질환이나 뇌혈과 질환의 위험성이 아주 높아지게 되는데, 우유에 들어있는 락툴로스 하는 성분이 체내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고, 형당이 빠르게 높아지는 것도 막아주는 효과도 있어서 심/뇌혈관 질환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우유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칼슘이 우리 혈압을 정상적으로 유지하는데에 아주 중요한 영양소로 칼슘이 충분히 들어가면 혈압을 정상적으로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적정량의 우유를 꾸준히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