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만 모르는 코로나 백신뉴스 (8/19)

코로나 4차 대유행으로 인한 확진자 수가 줄어들줄 모르고 있습니다. 앞선 연휴때 이동량이 많았던 이유때문인지 안타깝게도 확진자가 연일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습니다. 빠른 시간안에 확진자 증가세가 줄어들었으면 좋겠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안도 20일에 다시 발표할 예정입니다. 당신만 모르는 코로나 백신 뉴스 8월 19일 시작하겠습니다.

당신만 모르는 코로나 백신뉴스 (8/19)

코로나19 지역별 발생 현황

지역명을 클릭하시면 지역별 코로나 발생 세부현황으로 이동합니다.
서울시 √부산시 √대구시 √
인천시 √광주시 √대전시 √
울산시 √세종시 √경기도 √
강원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
경상남도 √제주도 √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이래 두번째로 많은 규모의 코로가 환자가 나왔습니다. 예방접종도 열심히 하고있고 사회적거리두기 방역지침도 열심히 준수하고있는데 정말 가슴이 아픈 뉴스입니다. 8월 19일 0시 기준으로 2,152명의 확진자가 발생했으며 서울에서는 575명, 경기는 649명이 나왔습니다.


우리나라도 엄청난 확진자가 나오고 있지만 일본도 만만치 않네요. 신규확진자만 2만5천명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백신접종현황

1차 접종율은 47.34%로 지난번보다 조금 올라갔습니다. 접종완료율도 21.06%입니다. 백신과 관련한 사고소식들도 많이 나오고 있지만 현재로써는 백신접종이 어쩔수 없는 선택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많은 국민들이 백신 접종을 마치고 집단면역까지 달성했으면 좋겠습니다. 1차접종 기준 백신접종률은 전남이 56%로 가장 높게 나타났습니다.


36~49세 코로나백신 추가예약

지난 9일부터 40대 이하 국민들을 대상으로 주민등록 상 생년월일 끝자리를 이용하는 백신예약 10부제를 운영해 왔습니다. 18일까지 한바퀴 돌게 된 셈인데요, 10부제 예약 제도는 이것으로 끝니았으면 19일 20시부터 20일 18시까지는 36~49세가 추가예약을 할 수 있고 21일 20시부터 22일 18시까지는 18~35세 국민이 사전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주변에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을 못한분이 있다면 이 사실을 알려주세요!

코로나 연령 별 추가접종 예약을 하기 힘들다면 잔여백신을 예약하고 알림을 받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최근에는 아스트라제네카 접종도 가능해 졌고, 잔여백신도 꽤 잘 나오고 있어서 예약도 수월한 편이라고 합니다. 잔여백신 예약 및 알람방법 참고하세요.


코로나 백신 사전예약 공식 홈페이지


홈페이지 예약이 힘들경우

코로나 백신 예약은 비대면인 홈페이지를 이용하는것이 가장 좋지만 부득이한 경우 홈페이지를 이용한 예약이 힘든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할 경우 지자체 별 코로나 예약 전화번호를 이용하시면 전화로도 예약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지역별 코로나19 백신 전화예약 운영현황
서울시 √부산시 √대구시 √
인천시 √광주시 √대전시 √
울산시 √세종시 √경기도 √
강원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
경상남도 √제주도 √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경우 사전예약 꿀팁5를 참고하시는게 좋습니다.


임신부 코로나 백신 접종은 언제쯤 가능할까?

40대 이하 일반국민들이 10부제로 백신을 예약을 하고 주변에 잔여백신을 맞기 시작하면서 임신부인데 백신 맞아도 되나요? 라는 질문을 많이 들었습니다. 일단 임신부에게 코로나19는 매우 치명적입니다. 산모의 경우 그렇지 않은 동일나이대 여성들에 비해서 증상이 더 심하고 중환자실로 갈 위험이 더 높습니다. 그래서 백신이 더욱 필요하지요.

미국의 경우 임신부도 코로나 백신을 접종할 수 있지만 한국은 4분기부터 접종여부를 결정한다고 합니다. 지난달 미국에서 발표한 임신부와 비임신여성 간의 백신부작용의 차이를 연구한 연구결과에서 별다른 차이가 없다는 결론을 보였습니다. 이 결과를 바탕으로 미국 산부인과학회에서는 임신부도 백신을 맞도록 권고를 하고 있습니다.

우리 정부도 여러가지 환경적인 면을 고려해서 빠르게 임신부 코로나 백신 접종을 결정 해 줬으면 좋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Q&A
안전하게 예방접종 받기 위해 주의할 사항은 무엇인가요?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주의 사항은 무엇인가요?
심근염과 심낭염은 어떤 질병이며, 어떤 백신 접종 후에 발생하나요?
혈소판감소성 혈전증이란 무엇인가요?
길랑-바레증후군은 어떤 질병인가요?
각 백신의 접종간격은 어떻게 되나요?
만약 2차 접종이 지연된 경우 다시 두 번을 맞아야하는 걸까요?
임신 중일 때 코로나19 예방접종을 맞을 수 있나요?
수유중인데, 코로나19 예방접종을 할 수 있나요?

사회적 거리두기 전망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많은 분들이 힘든 일상을 보내고 계십니다. 내일(20일)에는 사회적거리두기 조정방안을 발표할 예정인데요.. 전문가들은 급격한 확산세는 줄었다고는 하지만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하향조정할 것 같지는 않고 현재의 고강도 거리두기를 연장할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사회적거리두기를 통한 방역이 효과적이지 못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최근 국민들의 방역피로도가 한계에 달해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지키지 않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인데요, 상황이 이러하니 거리두기로 거리두기 연장만 내세울것이 아니라 보다 현실적인 방역대책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각 지자체 별 거리두기 현황 및 자료는 지자체 홈페이지를 참고해 보세요

지자체 별 홈페이지 바로가기
서울시부산시 √대구시 √
인천시 √광주시 √대전시 √
울산시 √세종시 √경기도 √
강원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
경상남도 √제주도 √

모더나 백신과 관련한 뉴스들

며칠전 모더나 4천만회 분을 추가로 수급해 오게 되었다며 다행이라는 소식을 전해드렸었는데요, 해당 계약이 월별 분기별 공급계획은 협의를 통해 결정하도록 되어있다고 하는 뉴스 기사가 있었습니다. 이것은 3분기에 준다고 말했던 물량을 모두 4분기에 줘도 계약 상 문제가 없을 수도 있다는 뜻이 되기도 합니다. 백신 물량이 없어서 2차접종일정이 조정되고 있기 때문에 추가물량 수급은 문제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지난번 모더나 추가계약을 위해 미국에 다녀온 정부 대표단이 골프백을 들고 들어왔다며 커뮤니티에 사진들이 돌아다녔는데요, 이것은 짐(골프백)과 대표단이 겹쳐보이는 순간 캡쳐를 한 사진으로 골프백과 대표단은 전혀 상관없는 일이라고 합니다. 한마디로 가짜뉴스라는건데… 코로나 때문에 우리도 힘들지만 열심히 일하는 사람들 기운 빠지게 하는 가짜뉴스도 그만좀 생산했으면 좋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관련 중요한 소식들을 모아 전해드렸는데요, 유익하셨다면 주위에 공유해서 널리 널리 알려주세요.


카카오뷰

백신 뿐아니라 재난지원금이나 사회적거리두기 등 코로나 관련 중요한 소식들을 전해드리고 있습니다. 친구추가 하셔서 유익한 소식 받아보세요~


당신만 모르는 코로나 백신뉴스 지난글 보기


함께보면 좋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