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 반점이 난 과일 ‘이것’ 사실 ‘이것’이 몸에 더 좋다?


최근 과일들의 값이 점점 오르면서 신선한 과일을 구입하기 망설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대형마트에 가면 신선도가 떨어진 세일 상품들이 팔리고 있는 것이 많이 보일텐데요. 과일 중 세일 하는 과일 중 이것은 사실 몸에 더 좋다고 합니다.

이것은 바로 ‘바나나‘입니다.

바나나가 너무 많이 익어 검은 반점들이 생기는 것을 많이 보셨을텐데요. 사실 검은 반점이 생긴 바나나가 몸에 더 좋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검은 반점이 생기면 신선도 측면 때문에 마트에서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곤 하는데 보기에는 흉해보이지만 푹 익을수록 몸에 더 긍정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반점이 생긴 바나나가 몸에 더 좋은 이유 9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속쓰림 완화

바나나는 천연 제산제로 술을 먹은 다음날 바나나를 먹으면 쓰린 속을 달래주는데 효과적입니다. 평소 위가 약하거나 속이 쓰린 분들은 아침에 일어나 바나나를 먹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속쓰림을 완화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생리통 완화

바나나 껍질이 검게 변해버린 바나나는 칼슘 성분이 풍부해 생리통으로 고생하는 분들에게 매우 좋은 과일입니다. 칼슘은 생리통완화에 매우 효과적이기 때문에 바나나에 함유된 B6으로 생리 전에 먹으면 생리전 증후군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항암 효과

바나나가 많이 익을수록 TNF가 크게 증가하게 되는데 TNF는 신체 변이 세포와 싸우는 효소인 종양과사인자(Tumornecrosis factor)의 줄임말입니다.

TNF는 신체의 면역체계를 강화시키고 정상세포가 변이 세포를 공격하는 것을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ㅂㄱ혈구의 증식을 활성화시키고 체내 향산화물질을 증가시켜주기 때문에 종양이 커지거나 전이되는 것을 예방해주고 치료해줍니다.


변비 예방

하루에 바나나를 2개씩만 먹어도 건강하고 깨끗한 장을 만들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습니까? 바나나는 천연 식이섬유가 신진대사를 도와 숙변을 제거해주고 쾌변을 도와 변비를 예방하고 치료해줍니다.


뇌졸중 예방

미국의 한 연구에 따으면 잘 익은 바나나에 포함된 칼륨은 뇌졸중 발생률을 크게 낮춰준다고 합니다. 과학자들이 권장하는 하루 칼륨 섭취량은 약1,500mg정도이며, 잘익은 바나나 2~4개로 충분히 충당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해소

우리의 몸은 긴장을 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몸에서 혈압이 오르고 얼굴이 빨개지는 등의 몸이 매우 피로해집니다. 하지만 바나나를 먹으면 날카로운 신경을 안정시키고 혈당을 조절해주며 풍부한 비타민B가 스트레스 완화와 심신 안정을 도와줍니다.


해열작용

체온 조절에 도움되는 대표적인 과일로서 비타민B와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온을 적정상태로 유지되도록 도와줍니다. 바나나 한 개는 하루 필요한 양의 약 10%를 포충할 수 있는 마그네숨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하루 1~2개의 바나나를 권장합니다.


빈혈예방

잘 익은 바나나는 철분제를 대신할 수 있을 정도로 정말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풍부한 철분으로 우리의 몸속에 산소를 운반하는 것을 도와주어 빈혈을 예방하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에너지 보충

바나나 칼로리는 100g당 93kcal를 가지고 있어 다른 과일에 비해 많은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 격한 운동이나 업무에 지쳤을때 바나나 한개씩 섭취하면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럻게 9가지 익은 바나나의 효능을 알아보았습니다. 신선하지 않다고 세일을 자주 하는 것을 많이 보았던 과일의 다른 측면을 보고나서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건강관리는 지식의 싸움이라고 합니다. 익은 바나나라고 지나치지 말고 꾸준히 섭취해주는 것이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